액션! 청춘 - 행동하는 청춘 15인이 전하는 나와 세상을 바꾸는 긍정 에너지
박수진 지음 / 글담출판 / 201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신이 계획한 것을 100% 실천에 옮기는 이가 얼마나 될까? 많은 사람들이 사회에 찌들고, 사회에 적응하면서.. 때때로 자신의 꿈을 포기하는 것을 보기도 한다. 실천에 옮긴다는 것은 정말 힘들기에 이런 <액션 청춘>이라는 책이 나오지 않았나 싶다. 청년들이 꿈이 없다? 꿈은 없지는 않다. 단지 현실과 타협하는 청년들이 많은 것일 뿐이다. 꿈을 현실로 실현하기에는 힘든점이 많이 있기 때문이다. 그럼 어떻게 해야할까? 현실과 타협해야 할까 아님 꿈을 계속 밀고 나가야 할까? 이 책 <액션 청춘>에는 그 답이 있다!
이 책 <액션 청춘>은 실천으로 남들과는 다른 길을 걸은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려주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스펙에 매달려 자신의 힘을 엉뚱한 곳에 쓰고 있을 때 이들은 자신에게 맞는 미래를 구축했다. 이 책은 3 쳅터로 이런 사람들의 이야기를 통해 현실 문제를 극복하도록 돕고 있다. 우선 쳅터1은 멘토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청년들은 선배들이 어떤 삶을 살아왔는 지를 통해 배울 수 있기 때문이다. 사회에 쓴소리 하기, 한가지에 올인하기, 여성으로의 새로운 길을 개척하기 등등 멘토들의 성공을 어떻게 어려움을 극복하며 이룰 수 있었는지 알 수 있다. 쳅터2는 우리시대의 청춘들이 겪은 이야기를 담고 있다. -과자 과대포장 고발- 영상으로 유명해진 청년, - 총장실 프리덤-이라는 영상으로 대박난 청년, 사하라 사막을 달린 마라토너 등등... 섣불리 하기에는 힘든 일을 한 청춘들이 있다. 이들의 열정과 꿈을 향한 액션을 보며 자극을 받을 수 있는 부분이다. 이들도 할 수 있는데... 우리라고는 왜 못할까? 쳅터3는 많은 청년들의 힘을 모아 문제해결을 하려는 사람들의 이야기이다. 인문학 공부를 통해 공동선을 추구하는 인디고잉 청년, 청년유니온 활동을 통해 한국 사회의 문제( 청년실업문제)들을 개선하려는 청년, 청년 비례대표 후보로 출마한 청년 등등... 사회의 부조리함을 바로잡고 선을 추구하는 사람들의 이야기가 있었다. 두려움을 모르는 듯 당당하기에 아름다워 보인다. 성숙하게 남들과 다른 길을 걷고 있는 이들의 모습에서 나의 꿈을 향한 추진력을 키워야겠다는 생각이 들도록 해주었다.

책을 통해 자신의 꿈을 밀고나갈 수 있는 청년이 되어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된다. 한번 밖에 없는 청춘이다. 지금 행동하지 않으면 다시는 돌아갈 수 없다. 그렇기에 청춘이 중요한 것이다. 현실에 타협하는 것도 좋지만.. 남들과 다름을 추구하는 것은 더 좋다! 그래서 액션 청춘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