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흔들려도 멈추지 마라 - 도전 앞에서 주저하고 있는 2030 젊음을 위한 힐링 에세이
박경숙 지음 / 한언출판사 / 2012년 10월
평점 :
흔들려도 멈추지 마라는 제목이 너무나 마음에 들었다. 어찌나 나에게 꼭 필요한 책이던지... 요즘에 흔들리고 있는 나였기에 이 책이 필요했다. 도전에 앞서 흔들리고 있었기에 이 책을 읽으며 힘을 얻을 수 있었고 내 꿈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볼 수 있었다. 저자는 서른 둘의 적지 않은 나이에 유학을 떠나는 것부터 시작해서 많은 사람들이 힘들어 하는 궂은 일까지 마다 않았던 사람이다. 정말 대단한 열정을 가지고 있었기에 주변의 만류도 뿌리칠 수 있었던 것 같다. 많은 나이에도 불구하고 열심히 공부하고, 남보다 열심히 일을 배워 성공을 이루었다. 모두들 나이가 많으면 취직이 어렵다고들 하는데 그것은 그녀에게 그저 일반적인 생각일 뿐이었다. 그녀는 서른 다섯에 오더테이커로 처음 입사하였고, 열정으로 고속승진하여 빠르게 정상으로 향했다.
그녀가 아이 딸린 엄마라는 꼬리표를 달고 힘들게 질주했기에 그녀의 성공은 더 빛나는 것 같다. 나는 아이도 없고 그녀처럼 나이가 많은 것도 아닌데... 힘들어하는 게... 내가 너무 나약해서 그런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저자도 힘들었지만 희망을 버리지 않고 달렸다. 나도 지금 조금 힘들지만.. 더 노력하면 좋은 결과가 있을 거라고 믿는다. 나는 그녀보다 더 좋은 환경에서 더 좋은 때에 더 좋은 교육을 받았기에 더 큰 기대를 갖고 더 큰 미래가 나를 기다리고 있다고 믿는다. 배우고 부딪치고 성장하는 지금의 과정은 고통스럽다. 하지만... 앞으로는 성장하여 달콤한 열매를 맺을 것이기에 나도 참을 것이다. 이분의 열정을 본받아 더 열심히 일하고 발전하는 내가 되어 성공을 맛보고 싶다.
비록 내가 몸담을 곳이 호텔쪽, 서비스쪽이 아닐지라도... 열정을 가지고 도전한다면.. 잘될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아프니깐 청춘이다라는 책에 나오는 말처럼 나에게는 아직 젊음이라는 것이 있기에 이것저것 도전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더 많은 노력과 인내로 흔들리지 않도록 노력해야겠다.
오늘도 굳건히 전진해야겠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