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학, 주식시장을 이기다 - 상위 1%만 알고 있는 투자 철학의 비밀
장박원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12년 8월
평점 :
절판


인문학, 주식시장을 이기다!!


인문학과 주식시장. 인문학이 어떻게 주식시장을 이길 수 있을까요? 전혀 다른 분야의 두 가지를 한데 합쳐놓은 듯합니다. 그래서 이 책에 끌렸고, 또 주식시장에 관해 깊은 지식이 없기에 한번 읽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제가 예상했던데로, 이 책은 깊은 지식 없이도 술술 읽혔고, 우리와 친근한 인문학이야기를 바탕으로 주식이야기를 풀어나가고 있기에 쉽게 다가왔습니다. 


지금 온 세계 경제가 어렵고 한 나라 한 나라가 경제와 성장 문제 때문에 시끄럽습니다. 이럴 때 우리는 주식시장에서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까요? 이 책 '인문학, 주식시장을 이기다'는 인문학 양서 또는 음악 미술에 담겨있는 경제 시장의 비밀을 파헤치고 있습니다. 그리고 어떤 경제의 원리가 숨어있는지를 살펴보고 배움으로써 독자들이 주식시장에서 어떤 태세를 취해야 할 지를 알려줍니다. 예화를 통해서 주식시장의 특징을 배울 수 있는 것이지요. 적절한 비유가 잘 섞여있어 지루하지도 않습니다.


한 이솝우화 <애꾸눈 암사슴>이라는 이야기는 안전하다고 생각했던 곳에서 돌발 악재가 튀어나올 수 있다는 교훈을 줍니다. 이것은 주식시장에만 적용되는 것이아니라 우리의 삶에도 적용이 됩니다. 우리가 방심한다면 언제 어디서든 문제가 생길 수 있는 현실세계이기 때문입니다. 경제학을 넘어선 분야에도 확대할 수 있는 교훈을 얻을 수 있기에 이 책이 고맙게 느껴집니다.


사실 주식이라는 부분은 저와는 좀 거리가 멉니다. 아직 투자를 시작하지도 않았고 이제 막 경제에 눈을 뜨기 시작했으니까요. 우선 지식을 좀 쌓고 덤벼보려는 생각입니다. 이 책은 저같이 기본적인 지식을 필요로 하는 사람을 중심으로 찬찬히 설명해주고 있기 떄문에 유용합니다. 특히 스토리 에센스라는 부분은 주식투자에 있어 실질적으로 필요한 것을 직접적으로 간단명료하게 설명해 줍니다. 이 책을 만나길 잘 된 것 같습니다. 

투자철학의 비밀이 담겨있기에 주식시장에서 현명한 선택을 하고자 하신다면 꼭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옛날 사람들이 이런 경제의 원리를 알고 있었단 말이야? 하는 감탄과 함께 그들의 지혜를 느낄 수 있으 실 겁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