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스도쿠 천재가 되다! 2 ㅣ 초등 두뇌 개발 학습 만화 4
Mr. Sun 어학연구소 지음 / oldstairs(올드스테어즈) / 2022년 3월
평점 :

만화와 스도쿠가 만나 재미와 흥미 그리고 수학적인 사고력까지 한번에 잡았다.
『스도쿠 천재가 되다! ①』편에 이어 스도쿠 문제가 조금 향상된 『스도쿠 천재가 되다! ②』편이 나왔다.
만화책인지 스도쿠문제를 푸는 책인지 조금 헷갈릴듯한 『스도쿠 천재가 되다!』는 세상을 구하기 위해 괴물과 맞서기로 한 대한이와 한 팀이 되어
지구를 지켜내며 소원을 이루어가는 흥미 진진한 내용이다.
처음 스도쿠가 들어가는 단어를 보며 거부감을 보인 아이는 책 첫장을 피고 눈이 휘둥그레, 책을 후루룩 넘기며 거의 절반이 만화인 것을 보곤 빙그레~ 웃으며 이 책 뭐야? 하며 책을 잡고 책상에 앉았다.
수학적 사고력이 증진되기에 스도쿠를 들이밀었었지만, 흥미가 없었던 아이는 스도쿠 천재가 되다의 대한이와 선이, 덕후와 함께 하는 여행으로 스도쿠에 대한 재미를 붙이기에 충분했다.


단순하지만 귀여운 듯한 그림체와 조금은 과장된 이야기, 우스꽝스러운 주인공들의 행동들은 아이가 마음편하고
재미나며 즐겁게 스도쿠에 대한 접근을 할 수 있도록 했으며
미션을 수행하는 듯한 느낌으로 스도쿠 문제를 클리어 할 수 있도록 구성한 점이 아이에게 뿌듯함을 주는 듯 보였다.
어쨌거나 재미있으면 그만이지!!!
재미가 최고지!!!
^^


불사신 괴물이 부활해버려 지구를 지켜야만 하는 모험속에서 긴박함속에 아이들이 주인공이 되어
대한이와 함께 모험을 즐기는 내용이 흡입력있게 다가와 어느새 쑥 읽게 된다.
중간 중간 내용과 연결된 주제의 미션으로 스도쿠 문제가 나오고 깨알같은 세심함으로 그 문제에 대해 도전할 수 있도록
책 속 주인공들의 말풍선들이 끝까지 해낼 수 있도록 쪼아(?)댄다.ㅋㅋㅋ
무언가 진짜 이 문제를 풀지 않으면 안될 것 같은, 지구를 구하지 못할 것 같은 조바심이 생기는데 그게 참 재미나다.
좀 엉뚱하고 막무가내인것 같은 유치한 내용이 아이들에게 더 큰 즐거움으로 다가가는 것 같다.
스도쿠는 고급편으로 스도쿠 천재가 되다! ②는 스도쿠 천재가 되다! ①보다 난이도가 좀 상향된 것 같다.
총 93문제의 스도쿠 문제가 수록되어 있다.
난이도는 빨간색 바와 동물이미지로 표기되어 있었는데 난이도를 보아가며 아이에게 제시하면 좋을 것 같다.
함께 풀어도 될 만큼의 난이도였고, 조금 어려워한다면 난이도 조절을 하며 도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도 좋겠다는 생각이다.
무엇보다 만화로 구성되어 있고 이야기 자체가 재미나기에 아이에게 거부감없이 다가간다는 것이 제일 좋았고,
스도쿠에 대한 흥미를 불러 일으켜 지속적인 관심과 도전을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기대감도 들었다.

초등 저학년 아이들인 경우에는 스도쿠 천재가 되다! ①,②권을 차례대로 풀어가며 성취감을 느껴보는 것이 좋을 듯 싶다.
중간 중간 도전하며 미션클리어할 수 있는 스도쿠는 맛보기정도의 양이고 뒷부분에 소원성취와 함께 풀 수 있는 문제들이 많이 있다.
자신의 소원을 적고 부모와 작은 약속을 하며 스도쿠 문제들을 풀어낸다면 아이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줄 수 있을 것 같다.
스도쿠를 처음 접하거나 어려워하는 친구들은 9x9의 난이도 5level의 상어 문제부터 아이와 찬찬히 풀어본다면 어느새 수학적 사고력이 향상된 자신을 만나며 자신감이 붙을 것 같다.
재미와 흥미라는 요소를 가장 크게 부각시켜 만든 책인만큼 아이들에게 인기 만점인 『스도쿠 천재가 되다! ②』
천재가 되다! 시리즈는 언제나 아이들에게 환영인 것 같다.
◀ 해당 글은 올스테어즈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고 작성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