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티브 테라피 - 개정판, 감각을 열고 자신을 믿어봐
윤수정 지음 / 흐름출판 / 2011년 12월
평점 :
절판


1년 열두 달, 삶의 감각을 깨워줄 5가지 테라피!


이 책의 저자인 윤수정님(국내 1호 영화전문 카피라이터)은 카피를 쓰시고, 광고와 크리에이티브를 강의하신다. 그런 그녀가 쓴 이 에세이는 매우 독특하며 참신했다. 그녀는 높다란 현실 앞에 주저하고 의기소침해진 이 시대 평범한 사람들에게 세상과 소통할 ‘절대반지’는 바로 자신의 마음속에 있음을 일깨워준다. 세상을 가장 사랑하기 위해 가장 먼저 사랑해야 하는 것은 그 무엇도 아닌 나 자신이라는 것과 자신의 모든 감각을 열고 나 자신을 돌아봐야 하는 그 길이 살아갈 비결이 잡히게 된다는 작가의 충고는 나에게 많은 생각을 가져다 주었다.

지금 내가 살아가는 21c는 크리에이티브 시대이다. 즉, 창조 경영, 창의 시정 등 창의력이 지배하는 시대가 온것이다. 작가는 독자에게 마춤 테라피와 나 자신이 특별한 존재라는것을 깨닫게 해주는 등 많은 선물을 해주었다. 위에서 말했듯이 작가는 '크리에이티브 체질 진단'을 통해 독자의 체질을 진단 해준다. 나같은 경우에는 발양인이 나왔다. 작가는 진단을 해주는 것 뿐만아니라 그 체질에대한 충고와 교훈 또한 해주었다.

 

 

발양인(發陽人) - 60p.

발양인은 뛰어난 발상력을 가졌다. 언제나 새로운 정보에 목이 말라 있으며, 누구보다 빨리 그것들을 자신의 것으로 만든다. 한곳에 머무는 데 만족하지 못하는 발양인은 놀라운 순발력과 기발한 상상력으로 가득 찬 사람이다.
발양인은 예민한 감수성을 바탕으로 언제나 새로운 경험을 즐기며 다양한 지식을 쌓을 수 있는 열린 마음의 소유자이다. 하지만 좋고 싫은 것이 지나치게 두렷하거나 아이디어에만 집중한 나머지 실천력이 떨어질 수도 있다. 또 문화 콘텐츠의 최대 생산자이자 소비자이기도 하기 때문에 경우에 따라서는 경제적 지출이 클 수도 있다.
하루에도 수백 수천만 건의 아이디어가 등장하고 사라지는 정보의 홍수 시대에서 성공을 이끄는 것은 아이디어를 넘어선 실천력이다. 하지만 시대의 변화가 빨라지면서 시대의 유행을 이끄는 콘텐츠 개발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만큼 발양인이 가지고 있는 아이디어 자체에 대한 중요성 역시 갈수록 커질 것이다.


아이디어 부자인 발양인, 시대는 당신의 것이다. 거침없이 하이킥을 날려라!

 

 


또한 작가는 내가 '나 자신이 특별하다.'라고 생각할 수 있게 만들어주었다.
지나간 과거에 후회와 아쉬움을 짙게 남기고 아직 오지 않은 나의 미래를 걱정하며 현실을 돌보지 못했던 나에게 작가는 크나큰 선물을 주었다. 작가는 이러한 나에게 지나간 과거에 미련을 갖지 말고 작은 계획부터 천천히 차근차근 실행해 나아가며 현재를 소홀히 해선 안된다 말해주었다. 내년에 고3이 되는 나에게 작가의 말은 큰 영감을 주었다. 과거에 조금만 더 공부를 좀 해놓을걸, 대학을 갈 수 있을까? 하는 걱정으로 현실을 제대로 살아가지 못했던 나는 작가가 말한대로 천천히 조금씩 나의 미래에 다가가고 잇다. 또한 작가는 내가 '충분히 특별하고 사랑 받을 자격이 있는 사람이다' 라는 것 또한 알려주었다. 내가 날 사랑하지 않으면 그 누가 나를 사랑해 주겠는가? 스스로 나 자신을 사랑하게 된다면 내가 특별하게 변했다는것을 알수 있을 것이다.


수능의 압박으로 예민해진나에게 이 책은 나자신에 대해 좀 더 다가갈 기회를 줬고 나 자신을 사랑하고 많이 생각해보게해주는 여유를 주었다. 또한 나 자신의 꿈에 한발짝 더 나아간것 같아 너무나도 기뻤다. 어디선가 나처럼 현재를 우울하고 지겹게 살아가고 있는 누군가에게 이 책을 추천해주고 싶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네 여자집 2011-12-18 21:0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서평 잘 봤습니다.^^

dk 2013-01-16 19:0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서평 잘 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