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 실전 보고서
심이준 지음 / 레몬북스 / 2017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당신이 꼭 알아야 할 연애와 사랑 그 감정공유서


연애 실전 보고서


심이준 지음


레몬북스




연애를 해보았거나 짝사랑을 해 보았다면 누구나 공감이 되는 말과 조언들이 가득 담겨있는 『연애실전 보고서』 입니다.


작가가 강조하듯이 자기계발서가 아닙니다.

허나 자기 계발서 처럼 행동과 마음가짐이 바뀔수 있고

그 바뀐 행동과 생각 덕분에 여러모로 일이 잘 혹은 다르게 풀리수 도 있습니다.


이 책에서 집중해야하는 주제는 사랑에 관한 감정 입니다.

마음의 기술을 알려주고 좀 더 성장하길 바라는 마음이 큰 많은 이들의 경험을 통해 얻어낸 연애 기술에 관한 이야기랍니다.

그 중에서도 제일 중요하게 강조되는 부분은 진심 이구요.


실제로 작가는 온라인 커뮤니티 <사랑연구소>를 통해 수많은 사람들의 사랑 이야기를 들어주고,

함께 아파하고,같이 고민하면서 공감해 왔기에 누구보다 연애에 관한 간접경험이 많은 사람일꺼예요.

많은 실제 연애 경험을 통해 알게된 이야기들을 추스려 만들어낸 책 『연애 실전 보고서』 랍니다.


사랑할 때 나타나는 여러 증상,고백이 실패하는 이유,모솔 오솔에 관한 분석,

비호감을 피하는 원칙,바람둥이구별법,어장관리남·어장관리녀의 특징,권태기,남자가 관심 있는 여자에게 하는 표현,

해선 안되는 말, 이별의 후유증,강자와 약자 등...

우리가 알고 있는 연애에 관한 기승전결 이 다 담겨 있어요.

제가 바라는 한 '결'은 이별보다는 "오래오래 행복하게 살았습니다~"이길 바라지만

실제 연애에선 대부분 이별이겠죠.

다행히 저는 이별은 없었네요 ㅎ

잠깐의 쉼은 있었지만 이별 경험은 없었던 저에게 그와 비슷한 권태기,이별 징후 는 겪어 보았기에 공감이 많이 갔어요.


저는 연애 드라마 혹은 로맨스 영화를 즐겨 보는 편은 아니랍니다.

그나마 좋아했던 로맨스 영화 몇개는 두근두근 콩닥콩닥 썸 타는 모습이 제일 좋았던거 같아요.

역시 로맨스는 썸이죠 ㅎ

(*트와일라잇 썸 타는거 좋아했는데 ㅎ 다음 시리즈는 하나도 안 봄 ㅋ)


그 이후는 뭐랄까...두근거림이 덜하고 편안함을 넘어서 무던해지는 그 기분이 싫달까요?ㅎ

(*내 심장이 마구 뛰질 않으니 그닥 보고픈 마음이 없어져요.^^;;;)

실제 제 연애에서도 두근두근 콩닥에서 씬났다가 어느순간 심장이 덜 뛰는 듯한 느낌에 무력해져서 잠시 쉼을 가졌답니다.

잠깐의 거리는 다행히 여전히 서로를 많이 생각하고 있음을 알게 되었고 지금까지 여전히 꽁냥꽁냥 하고 있네요 ㅋ


어떤 연애든 시작은 위험하게 뛰는 심장 때문에 안절 부절 하다

어느순간 일상으로 돌아온 심장에 사랑이 식었나?이사람은 아닌가 싶을꺼예요.

잠시 연애에 거리를 두고 생각을 해보면 진짜 이사람이구나 싶거나 그때가 다 였구나 알아차리게 되겠죠.

심장이 늘 격렬하게 뛸순 없을테고 익숙해진 사랑도 사랑이기에 저는 지금의 사랑에 만족하고 더 오래 함께하고싶네요^^.


사랑,연애는 쉽지 않아요.

연인이 되고 나서도 결혼까지,결혼하고 나서도 오래 함께하기란 또 어려운 난관이죠.

끝이 없는 사랑에 관한 고민과 여러 팁을 알아보는 책 『연애실전 보고서』 읽어 보시고 공감하고 상대의 마음을 알아보고

나를 들여다보는 시간이 되어 보세요.


통틀어 인간관계를 배울수 있는 책 『연애실전 보고서』 인듯.

킹스맨에서 처럼 매너가 사람을 만들듯 연애에도 매너가 필요하고 가장 중요한 tip같아요.

 

 

 

 

 

 

 

 

▒이 리뷰는 글꽃송이 서평이벤트를 통해 출판사로부터  도서만 제공 받아 솔직하게 쓴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