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아야 하는 마음 안아주기 A BIG HUG 안아주기 그림책 9
쇼나 이시스 지음, 이리스 어고치 그림, 조선미 옮김 / 을파소 / 2020년 4월
평점 :
품절


구성 평점 5점

A BIG HUG 안아주기 그림책 9 

EBS 육아 학교 조선미 교수 추천 그림책 
참아야하는 마음 안아주기 

쇼나 이니스 글 / 이리스 어고치 그림 / 
조선미 옮김 

을파소


요즘 아이교육에 있어서 모든 부모님들이 가장 어려워하면서도 가장 필요로하는 미디어교육의 한도와 조절입니다.
특히 요즘 코로나로인해 개학이 여러차례 연기가 되고 결국 온라인 개학을 하게 되었는데요.
온라인 개학 후 아이가 미디어 접촉이 많아지면서 미디어 접촉 양을 조절하기가 더 어려워졌어요.

저희집은 코로나 이전엔 티비, 휴대폰, 컴퓨터 등 사용량 많이 낮았는데 학습을 티비와 온라인으로 하다보니 자연스레 티비와 휴대폰, 인터넷을 더 하고싶어 하는 아이와 실랑이가 끊이질 않네요.

한동안은 정말 티비 너무 많이 봐서 걱정 엄청났답니다ㅠㅠ
ebs 수업 후 바로 만화 찾아보느라 바쁜 아이 달래느라 쫌 나름 고생했습니다;;;

나름 독서 많이 하던 아이였는데 코로나 이후 독서시간이 많이 줄어들어서 아이가 재밌어 할 만한 책 찾다 나무집시리즈 중고서점에서 구매하고, 도서관서 빌려다주니 어찌나 재밌어 하던지ㅎ
역시 책이 좋아요^^

이번에 만난 그림책은 우리아이가 참아내야하는 가장 큰 적 휴대폰과 컴퓨터죠.

우선 아이가 휴대폰과 컴퓨터의 올바른 사용의 모습을 보여주다 자신도 모르게 빠져들게되고 조절할수있는 힘이 약해져 중독 되는 나쁨점에
대해서 아이스스로 이해하도록 알려주고, 참아내고 인내할수있도록 함께 연습하고 배워보는 그림책 (참아야하는 마음 안아주기) 입니다.

친근한 동물 캐릭터 곰,부엉이,토끼,코끼리,코알라,오리,고슴도치,쥐,판다 등 여러 동물가족들 덕분에 아이들이 쉽게 접근할수있어요.

사실 인터넷 사용조절은 어른들도 힘들죠;;
아이들이 인터넷에 빠져들고 조절하기 힘들어하는 행동에 우선 공감과 이해가 먼저 필요한거 같아요.
그런 다음 해롭고 중독되기 쉬운 인터넷 사용 규칙을 함께 의논 하며 정하는게 좋은거같아요.

그림책을 통해 인터넷의 해로움을 알게 되고, 그 해로움을 알고나면 참아야하기에 힘든 마음 알아주고 안아주며 공감과 위로해주는 그림책 안아주기 그림책 시리즈 9번째 이야기 참아야 하는 마음 안아 주기 입니다.


EBS 육아학교 조선미 교수의 추천그림책
A BIG HUG 안아주기 그림책 6번째 이야기 가족안아주기
오스트레일리아의 임상 심리학자 쇼나 이니스가
심리 치료과정에서 접한 사례들을 토대로
아동이 겪을 수 있는 문제를 연구하며 기획한
안아주기 그림책 시리즈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