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마음 안아주기 A BIG HUG 안아주기 그림책 6
쇼나 이니스 지음, 이리스 어고치 그림, 조선미 옮김 / 을파소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번에 만난 그림책 ( 가족 마음 안아주기 ) 입니다.
어린이 그림책이지만 저에게는 사춘기 아이들에게 전하고싶은 말들이 담겨 있는 그림책이였어요.
물론 부모인 제 입장에선 제 육아 방식에 반성을 하게 되는 그림책이기도 합니다.
아이를 너무 올드한 생각으로 그냥 적당히 키우면 된다 생각했어요.
아이 키우는게 별거 있나 생각했었어요.
하지만.. 특히 요즘 아이들은 더더욱 세심하게 챙겨 줘야하는게 많더라구요.
특히 아이심리는 멀리 어른이 되고나서 더 영향을 끼치니 가장 가깝고 힘이 되어줘야하는 가족으로써 안정감과 포용력이 필요함을 느끼며 우리아이에게 가장 큰 선물이될 마음이 건강한 아이가 되도록 챙겨주고파 엄마는 계속 공부합니다.

가족 마음 안아주기 그림책은 그림책 이지만 부모님도 함께 읽으며 전달받는 메세지가 있어요.

사회성이 높은 아이는 회복탄력성이 강해 금방 다시 일어설수있는 힘이 있는데 저희 아이는 회복력이 없어서 한번 상처받으면 너무 힘들어한답니다.
그동안 아이의 감정 컨트롤에 무심했기에 사회성 부족에 여러 부정적 감정을 버텨내는법을 익히지못한게 아닌가 싶어요.

요즘 육아서들의 공통점은 공감,감정 들여다보기 더라구요.
피하지말고 상황에 느꼈던 감정을 끄집어내어 파악하고 다시 그런 상황을 마주하게 된다면 어떤방법으로 버텨낼수있을까 고민하고 적용해보고 점점 힘을 길러내는 마음이 튼튼해지는 훈련이 필요함을 강조하고있어요.

가족 마음 안아주기 그림책은 그 어떤 사회성 중에서도 가장 기본이 되고 가장 힘이되어야하며 절대 당연시 여기며 무관심해져선 안될 (가족) 안에서의 안정감이 필요함을 느끼게 되네요.

친근한 동물 캐릭터 곰,부엉이,토끼,코끼리,코알라,오리,고슴도치,쥐,판다 등 여러 동물가족들 덕분에 아이들이 쉽게 접근할수있어요.

매일 마음을 안아주고싶어요.





EBS 육아학교 조선미 교수의 추천그림책
A BIG HUG 안아주기 그림책 6번째 이야기 가족안아주기
오스트레일리아의 임상 심리학자 쇼나 이니스가
심리 치료과정에서 접한 사례들을 토대로
아동이 겪을 수 있는 문제를 연구하며 기획한
안아주기 그림책 시리즈 입니다.



부모는 전문가가 아니기에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할때가 많아요.
사랑만으론 해결이 안될때가 많더라구요.
부모가이드를 통해 실전을 배워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