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혼자 끝내는 독학 스페인어 첫걸음 ㅣ 나혼자 끝내는 독학 첫걸음 시리즈
임창희 지음 / 넥서스 / 2017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스페인어는 요즘 핫한 언어이다. 각종 여행 프로그램 및 예능에서 스페인이 배경으로 많이 나오고 있고 실제로 스페인어는 20개국 이상의 나라에서 공식 언어로 사용되고 있다. 아르헨티나, 스페인, 과테말라, 멕시코, 베네수엘라 등 웬만한 남미국가는 거의 다 스페인어를 공식 언어로 쓰고 있다니 어쩌면 프랑스어보다 유용할 지 몰라서 전부터 공부하려고 마음먹고 있었다. 나혼자 끝내는 독학 스페인어 첫걸음은 열심히 할 경우 딱 16일로 기초 스페인어를 완성할 수 있게 짜여있다.


또한 왕초보를 위해 동영상, mp3, 시디 등 풍부한 보조 자료를 제공한다. 동영상은 편리하게 qr코드만 찍으면 바로 연결되는데 스페인어 알파벳조차 처음이다 보니 평소 동강을 듣지 않는 나도 이용해보았다. 강사의 친절한 설명에 따라 발음기호부터 차례대로 익힐 수 있다. 책에도 나와있긴 하나 어학은 직접 사람의 목소리로 다시 들어보고 억양과 강세를 확인하는 과정이 필요하다. 스페인어 발음은 특이하게도 거의 문자 그대로라 발음기호가 따로 없다고 한다. 알파벳만 외워두면 글자 그대로 읽으면 되서 편리하다. 그러나 복병도 있었는데 이 언어 역시 프랑스어나 독일어처럼 단어에 성이 있었다! 남성, 여성을 일일히 구별해야 하고 예외인 단어도 있다. 관사 역시 영어처럼 정관사, 부정관사가 있어서 단복수를 맞춰줘야 했다. 여기서부터 머리가 아프기 시작했으나 나의 목표는 기초 스페인어이지 정통 본격 스페인어가 아니므로 문법에 너무 목을 매지 않고 일단 읽고 지나가는 수준으로 빠르게 진도를 나가봤다. 아래 사진은 동영상 강의 핸드폰 캡처 사진으로 학습자의 필요에 따라 아예 다운을 받아서 pc 큰 화면으로 볼 수도 있고 이렇게 핸드폰으로 편리하게 재생할 수도 있다.

중반부터는 실용회화 위주로 학습이 짜여져 있어서 그냥 통째로 외우고 상황에 맞게 단어만 바꿔끼우면 하고 싶은 말은 얼추 할 수 있을 거 같다. 좀 더 고품격 스페인어를 구사하려면 이 책으로는 무리지만 초보라면 충분히 만족할 만한 구성이다. 또한 본문 동영상 강의 외에 단어암기 동영상이 따로 있는데 쉽고 편하게 단어를 외울 수 있어서 유용하다. 단어를 원어민 발음으로 들려주고 스페인어 아래에 한국어 뜻이 나와있는데 한 번 훓어주고 또 처음으로 돌아가서 문제풀듯이 원어민 발음만 나오고 한국어 뜻은 학습자가 유추할 기회를 준다. 몇 번 반복해보니 고생하지 않고도 기초단어를 쉽게 외울 수 있었다. 아무래도 문법은 동영상 강의를 지루함을 참고라도 몇 번 들어야 알 것 같지만 단어는 출판사가 제공하는 mp3만으로도 많이 외울 수 있다. 나의 노력이 문제이지 상당한 학습분량을 제공하고 있어서 놀랄 정도이다. 굳이 학원에 가지 않고도 여행 스페인어 정도는 마스터할 수 있을 거 같아 마음에 든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