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단녀 재취업 공부법 - 한 권으로 끝내는 재취업의 기술
이시현 지음 / 위닝북스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결혼을 하고 육아를 하는 여자들은 경력이 단절된다. 외벌이로는 가정을 꾸려가기 어려운 현실과 꿈을 이루고자 하는 사람은 다시 취업전선으로 뛰어들고자 하지만 쉽지 않다. 그때 이 책이 필요하다.

사실 공부법이라고 되어있지만 공부법보다는 비슷한 현실에 공감하며 자존감과 자신감을 북돋아주는 책이다. 이런 이야기는 쉽게 말할 수 있을 것 같지만 정말 자존감이 떨어진 상대에게는 필요한 말들이기에 읽으면 좋을 것 같다.
저자는 재취업 연구소의 대표를 맡고 있으며 이 책에서 그 과정을 설명한다. 그리고 도움이 필요한 사람에게 과감히 자신의 전화번호를 알려준다. 뷰티 업종에서 일했던 저자는 아줌마들이 한다고 생각하는 화장품 방문 판매로 재취업했다. 그리고 더욱 발전하여 코치로 일하고 있는 것이다. 자신이 만난 많은 사람들의 예시를 통해 재취업에 더욱 다가갈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재취업 전략과 기술을 알려준다. 실적 중심으로 쓰는 이력서나 국비지원 제도를 활용하라는 등 총 18가지의 방법과 조언을 한다. 또한 엄마로서의 삶과 함께 자신의 꿈을 꾸고 나아가라고 조언한다.

사실 나는 아직(?) 경단녀가 아니다. 다른 직장을 알아보고 있는 상황에서 도움이 될까 해서 읽어봤다. 개인적으로는 경단녀가 아니라도 도움이 되는 책이다. 어떤 식으로 취업을 준비할지를 알 수 있었고, 또한 경단녀가 되더라도 재취업을 하기 위해 미리 준비해둘 것들을 알 수 있었다. 하지만 이 책의 예상 독자가 경단녀인 만큼 재취업을 주저하고 있다면 서슴지 말고 한 번 읽어보면 도움이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