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간 가방
쥘스 바움 지음, 아망딘 바움 그림, 김지연 옮김 / 너와숲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빨간 가방과 함께 하는 작은 용의 이야기를 담은 그림책입니다.
어느 날 아침 작은 용은 떠나야만 했어요. 빈 빨간 가방을 들고 비가 올때도, 햇빛이 쨍쨍할 때도 걸었어요. 사막에서도 낭떠러지 앞에서도 복잡한 거리에서도, 용은 늘 빨간 가방과 함께였어요. 그렇게 시간이 흐르다보니 불가능했던 것들이 가능하게 되고 용은 자신의 앞에 닥치는 일들을 용기 있게 해결해나갔어요! 용기를 얻은 용에게 앞으로 어떤 일들이 벌어질까요?
책을 읽다보니 '빨간 가방'의 의미가 무엇일까 생각해보게 되었어요. 나의 앞날을 지지해주는 가족이 될 수도 있고 나와 기쁨과 슬픔을 함께 해주는 친구들, 내 마음속에 있는 자존감! 빨간 가방의 의미를 다양하게 해석하면서 읽는 재미가 있는 책이었어요. 혼자였다면 힘들었을지도 모르는 상황에서도 빨간 가방이 함께였기에 가능하게 만드는! 용의 이야기를 보면서 어떤 일이 닥치더라도 내 마음의 빨간 가방을 만들어 그 일을 해결해보아야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아이들은 이 책을 읽고 빨간 가방을 무엇이라고 생각할까요? 또 자신의 가방에 담긴 이야기를 친구와 나누는 경험을 통해 얼마나 더 성장할 수 있을까요?
누구에게나 새로운 일에 도전을 하거나 새로운 환경에 처하게 되는 상황이 있을거에요! 그 상황에 처한 모든 이들에게 이 그림책을 추천해주고 싶어요! 용기를 갖고 도전한다면! 이룰 것이며 성장할 것이라는 것~~ 삶이라는 여정의 끝이 행복할 것이라는 메세지를 받은 것 같아 마음이 따뜻하지는 그림책이네요.
아이들과 함께 다양한 도전, 용기에 대해 이야기해보고 싶은 분들께 추천드리고 싶어요! 책을 읽어보고 나의 ~~가방에는 어떤 이야기가 담길지 이야기 나누는 활동도 재미있을 것 같아요!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쓴 주관적인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