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밌는 식물 이야기 보고 느끼는 도감
윤주복 지음 / 진선아이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식물의 몸은 어떻게 생겼을까요? 꽃가루받이는 왜 필요할까요? 식물과 관련하여 아이들이 궁금해할 정보를 이 책에서는 생생한 사진을 바탕으로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있어요. 뿌리부터 시작해서 열매까지 식물의 구조와 번식 방법을 빠짐없이 설명해주는 책이네요.

아이부터 어른까지 식물과 관련한 복잡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져 있어서 부담없이 읽을 수 있어요. 특히, 부모님 또는 선생님이 아이들과 함께 읽는다면 재미난 정보를 하나씩 찾아가며 즐겁게 공부할 수 있는 책이죠.

이 책은 어린 아이들이 재미나게 읽는 것도 좋지만 과학 시간에 식물의 구조나 한살이에 대해서 배우게 되는 4, 5학년 초등학생들이 읽는다면 더욱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강낭콩 씨앗이 싹 터서 자라는 과정이 사진과 함께 자세히 설명되어 있어요. 설명에 사용된 낱말들도 아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어서 4학년 과학 수업 식물의 한살이 시간에 함께 본다면 좋을 것 같아요.

초등학교 5학년 친구들은 꽃에 대해서 배우는데, 꽃과 관련된 다양한 용어들은 아이들에게 어려울 수 있어요. 이 책에서는 사진과 함께 꽃의 구조와 종류에 대해서 상세히 설명해주고 있어요. 각 용어에 대한 설명은 짧게 제시되어 초등학생 수준에서 충분히 이해할 수 있어요.

이외에도 과학 수업에서 활용할 수 있는 내용이 많이 담긴 책이예요. 학교에서 활용한다면 너무나 좋은 자료가 될 것 같아요.식물에 대하여 궁금함을 가진 어린 친구들과 식물을 알기 쉽게 소개하고 싶은 부모님, 선생님들께 이 책을 추천드립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