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달러구트 꿈 백화점 (100만부 기념 합본호 기프트 에디션) - 주문하신 꿈은 매진입니다 ㅣ 달러구트 꿈 백화점
이미예 지음 / 팩토리나인 / 2021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학교 1학년 때 해리포터 비밀의 방 영화를 보고 흠뻑 빠져들어 스스로 머글이라고 착각할 때도 있었다. 그 뒤로도 해리포터 영화 전편을 여러 번 보고 책도 날을 새가며 읽기도 했다. 성인이 되고 나서는 아무래도 영국 배경의 해리포터가 멀게 느껴지는 게 못내 아쉬워 그에 버금가는 한국 판타지를 찾아보려고 노력했지만 그만큼 나의 이목을 끄는 내용이 없었다. 그러다 우연히 베스트셀러로 접한 달러구트 꿈 백화점. 처음에는 다소 유치할까 걱정했었다. 물론 스케일적인 면에서는 해리포터보다는 작을 지 몰라도 나에게는 그에 견줄만한 한국형 판타지라고 느껴졌다.
이 책을 읽고 나서 벌써 꿈을 꾸는 이유를 달러구트 꿈 백화점과 연결시켜 생각하게 되었다. 단지 내가 눈뜨고 나서 기억하지 못할 뿐. 단순히 꿈을 꾸는 것 뿐만 아니라 꿈에 관련된 모든 상황을 사람에 따라 다른 예시를 들며 이야기를 풀어가는 작가의 능력이 감탄스러울 따름이다. 또한 단순히 나열이 아니라 작가가 창조한 꿈속 세계관이 서로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머릿속에 그려지는 게 너무 설레는 일이었다. 영화로 만들어진다면 어떤 모습이 될까 책을 읽으며 끊임없이 상상하게 된다.
이 책을 읽고 어떤 사람을 유치한 아이들의 동화라고 여길 수 있는 사람들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나처럼 내가 알지 못하는 다른 세계도 있을 수 있다고 믿는 사람이 있다면 이 책이 잠에 드는 것을 기다리게 만들어 줄 것이라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