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stening Pop Level 2 (책 + CD 1장) - 초등 고학년 대상 원서형 듣기 교재 Listening Pop 2
Nathan Kim 지음 / 이토피아(Etopia) / 2010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학생을 위한 원서형 듣기 교재 Listening Pop ... Level 2.

곧 초등학교 3학년이 되는 아이를 위해 구입한 Listening Pop 시리즈 중 2번째 교재이다.

이 교재는 초등학교 4~5학년 학생을 위한 교재이다.

곧 학교에서 영어를 배우게 될 아이와 함께 들으면서 공부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에 구매하게 되었다.

많이 듣는 것이 필요한만큼 레벨이나 학년에 구애받지 않고 들려주고 싶어 구매를 결정했다.

 

 



 

Listening Pop 시리즈의 화사한 표지가 돋보인다.

분홍색인  Level 1, 연두색의 Level 2, 하늘색의  Level 3 모두 화사한 색으로 장식된 표지이다.

색상도 선명하고 화려하여 눈에도 잘 띄는 그런 표지이다.

 



 

Listening Pop ... Level 2는 Student Book, Workbook, Guidebook 이렇게 3권으로 구성이 되어있다.

전체적으로 보면 한권으로 보이지만 3권이 각각 분리가 되는 형태로 되어있다.

필요한 것을 골라서 볼 수 있어 편리하고 좋다.

또래 캐릭터들이 등장하여 더욱 친근감을 높여준다.

 



 

차례를 보면 어떤 내용을 학습할 수 있는지 알 수 있다.

총 12개의 Unit으로 나뉘고, 4개의 Unit마다 Review Test가 나오고 마지막으로 Final Test 가 나온다.

 



 

 

본문을 살펴보면 Warm Up, Listen Up 1,2,3, Speak Up으로 나뉘어져 있다.

 



 

Warm Up A는 주로 그림이나 사진을 통해 어휘를 익히는 문제가 주어진다.

간단한 어휘를 그림이나 사진을 통해 익히기 때문에 기억하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

Warm Up B는 주요 영어 표현을 익힐 수 있다. 서로 어울리는 영어 표현을 찾아 선으로 잇는 문제가 나온다.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같은 사람얼굴로 표시하여주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다.

그렇게 Warm Up을 통해 어휘와 영어 표현을 익히고 다음 학습으로 넘어가면 도움이 된다.

 

Listin Up1~3은 대화문을 듣고 내용을 파악한 후 문제를 푸는 것이다. 1에서 3으로 갈수록 대화문의 내용은 더 길어진다.

그렇게 영어표현을 듣는 연습을 할 수 있다. 반복하여 듣고 학습하면서 실력을 높일 수 있을 것이다.

 

Speak Up은 대화의 빈칸에 들어갈 말을 채워보고, 들으면서 따라해 보도록 유도한다.

듣기만 하고 끝나는 것이 학습이 아니라 직접 말하는 연습까지 해야하는 것이 언어학습이다.

그런 부분을 잘 충족시켜 주고 있는 부분이다.

 

이렇게 차근차근 단계적으로 학습하면서 어휘, 표현을 익히는 것은 물론 영어를 듣고 말하는 연습까지 체계적으로 할 수 있다.

영어 듣기교재로 훌륭한 교재라 생각한다.

 

 



 

앞에서 다양한 단계를 거쳐 학습을 마치면 여러가지 Test가 나온다.

Actual Test는 하나의 Unit이 끝날 때마다 나오는 문제이다.

듣기 문제를 풀어보면서 앞에서 배운 내용을 점검하고 듣기실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된다.

 



 

그리고 4개의 Unit마다 Review Test가 나오고 제일 마지막에는 Final Test가 나온다.

여러 가지 문제를 풀어보면서 점검을 할 수 있도록 해주는 점이 좋다.

틀린 문제는 다시 듣고 문제를 풀어보는 것을 반복하면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Guidebook에 친절한 해설, 해석이 있으니 그것을 참고하여 어려운 부분을 해결해도 좋을 것이다.

 

 



 

듣기 교재인 만큼 듣기를 위한 MP3 CD는 기본으로 구성이 되어있다.

MP3 CD로 컴퓨터에서 재생이 가능하다. 주로 컴퓨터가 책상에 있기 때문에 책상에서 공부하면서 듣기에 좋다.

그리고 천재교육 홈페이지 듣기자료실에서 같은 내용을 다운로드하여 들을 수 있다.

편한 방법을 택하여 들으면서 공부할 수 있다.

 

 



 

Workbook, Guidebook은 이렇게 분리가 되어 활용할 수 있다.

학습을 하는데 복습을 하거나 어려운 점을 해결하는데 두 책의 도움이 크다.

 

 



 

Workbook은 Vocabulary Review, Expression Review, Dictation으로 나뉘어져 있다.

 

Vocabulary Review에서는 영어 표현에 맞는 어휘를 찾아 쓰는 것, 빈칸에 맞는 어휘를 찾아 쓰는 등의 문제가 제시된다.

교재에서 배운 어휘 등 다양한 어휘를 학습하는 데 도움이 된다.

 

Expression Review는 앞에서 배운 표현에 대해 학습하는 것이다. 핵심 표현을 따라 읽으면서 영어 표현을 익히도록 해준다.

그리고 뒤섞엔 단어를 조합하여 영작을 해보는 연습을 한다. 이렇게 영어표현을 다양하게 학습하면서 영어표현과 더욱 친해질 수 있다.

 

Dictation은 본책에 나왔던 듣기 자료를 활용하여 학습하는 것이다. MP3 내용을 다시 들으면서 빈칸에 들어갈 말을 채워보는 것이다.

실제로 듣고 받아쓰는 연습을 할 수 있고, 반복하여 듣기를 통해 듣기에 익숙해지도록 할 수 있다.

 

이렇게 Workbook까지 활용하면 많은 반복학습이 되어 도움이 된다. 말하고, 듣고, 쓰기까지 연계한 학습이 가능해진다.

하나의 교재로 이렇게 다양한 활용을 할 수 있는 고마운 교재이다.

 

어려운 점이나 문제의 답 등은 Guidebook을 활용하여 해결 할 수 있다. 꼼꼼한 해설, 해석으로 공부하면서 어려운 부분을 해결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영어는 우리말이 아니기 때문에 배우면서 많은 어려움을 겪게 된다. 그렇지만 반복학습을 통해 그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다.

좋은 교재를 가지고 반복학습을 하면 실력향상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그런 도움을 주는 교재가 바로 Listening Pop이라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