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중개사 1차 시험 과목인 부동산학개론은 부동산학에 대한 이해와 활동, 부동산의 개념 및 관련 이론을 배우는 파트이다. 그렇기 때문에 반드시 알아야 하기도 하지만 까다로운 계산 문제만 잘 풀어 넘긴다면 또 해볼만한 파트이기도 한 것 같다. 많은 이들이 지금 31회 공인중개사시험을 앞두고 기초서를 끝내고 난 후 모의고사, 기출문제를 반복하고 있으리라 생각한다. 이 책은 지금 이 시기에 보면 가장 좋을 책일 것 이다.
우선 내가 좋게 생각한 부분은 OX 문제 라는 것이다. 문제를 풀면 정말 아쉽게 헷갈려서 틀리는 문제가 꽤 많다. 이 공인중개사 시험은 5지 선다형 방식으로 시험을 치루기 때문에 조금만 헷갈려도 오답을 선택하기 쉬운데 이런 어려움을 정답과 오답 사이에서 정답을 명확히 구분하는 식으로 연습할 수 있어서 좋았다.
1파트는 부동산학 총론, 2파트는 부동산학 각론, 3파트는 부동산 감정 평가론 이렇게 3파트로 상세한 핵심정리가 되어 있으며, 챕터 마다 요점 정리가 되어있 어서 문제를 풀기 전 점검을 한번 더 해 볼 수 있다. 문제 마다 몇회 시험에 나왔던 문제였는지 기출문제가 표시 되어 있어 한번 더 집중해 문제를 풀어나갈 수 있기도 하다. 개인적으로 어려워하는 부동산 투자론 같은 경우에도 외워야하는 계산식의 풀이가 자세히 나와 있어서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고 암기를 해야하는 부분은 암기용 셀로판이 있어서 다양한 방법을 통해 암기를 해볼 수 있었다. 이제 얼마 남지 않은 31회 공인중개사 1차 시험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이 공인중개사 기출OX 1차 부동산학개론 교재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기를 바래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