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로세로 낱말퍼즐 1-1 - 1학년이 꼭 알아야 할 가로세로 낱말퍼즐
그루터기 지음 / 스쿨존(굿인포메이션)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생 입학을 앞두고 아이와 한글 공부중인데 즐겁게 공부할 수 있는 책을 알게되어 정말 반가웠다. [1학년이 꼭 알아야 할 가로세로 낱말퍼즐] 제목 그대로 이다. 아이와 함께 한글공부도 하고 기본적인 초등학생의 기본 지식도 배울 수 있었다. 1학년 1학기 교과서에 나오는 낱말이 나오는데 단순히 읽고 쓰는 형식이 아니고 퍼즐형식 자체가 퀴즈의 느낌이라서 아이가 매우 즐거워 했던 것 같다.

퍼즐의 수준도 입학식, 학용품 등 정도의 쉬운 난이도 이며, 아직 글을 잘 읽지 못하는 친구들을 엄마가 읽어주면서 함께 풀면 아이는 엄마가 놀아준다는 생각에 더 좋아할 것 같다. 우리 아이의 경우도 글은 읽을 수 있지만 내용이 이해 안되거나 아직 접해보지 못한 단어들을 나와 함께 이야기 하면서 초등학생을 대비할 수 있었다. 책은 월, 화, 수, 목, 금요일마다 하루 10분씩 풀도록 되어있고 마지막 부분에서 복습의 개념으로 그림과 함께 한글을 따라 쓰거나, 맞는 낱말에 줄긋기를 하는 문제들도 있다. 또한 색칠을 하는 것도 있어서 아이가 흥미를 잃지 않고 계속 풀어나갈 수 있었다. 단어들 중에는 이종사촌, 심폐소생술, 환풍구 등 8살이 알기에는 다소 어려운 단어도 있지만 이러한 단어들도 지금 기억을 못한다 해도 한번쯤 알아 놓으면 나중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초등학교 라는 새로운 무리생활에 들어가는 아이를 위해서 가장 기본적인 것이 기본적인 수업과 친구관계를 위한 한글 준비라고 생각한다. 수업을 따라가기에 무리없이 글을 읽고 이해해야할 것 이며, 친구들과 의사소통을 함에 있어서 적절한 어휘를 쓸 수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이 책은 예비 초등생 혹은 한글 어휘 공부를 배우기 위해 매우 적절한 책이며 저학년 아이의 초기 공부 습관을 잡아주는 데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받을 수 있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