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문장액션 패턴쫑내기
박신규 지음 / PUB.365(삼육오) / 2019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서점을 가보면 영어 관련 교재는 정말 다양하다는 생각을 한다. 그만큼 영어에 관심을 가지고 잘 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뜻이 아닐까. 이 책의 저자는 오랫 동안 했던 강의 경험을 바탕으로 영어를 좀더 쉽게 공부할 수 있는 대안으로 이 책을 만들었다. 요즘 젊은 사람들 중에 영어를 배워보지 않은 사람은 없지만 배웠다고 해서 모두 유창한 영어를 구사하는 것은 아니다. 이 책에서는 다양한 패턴의 문장을 습득 함으로서 영어를 한결 수월하게 배울 수 있음을 강조한다.

책의 파트는 총 5파트로 구성된다. 1파트 에서는 문장의 뼈대가 되는 기본 구조를 설명하고, 2파트 에서는 기본 구조를 가지고 문장의 확장을 할 수 있음을 보여준다. 3파트에 서는 앞에서 배운 문장 패턴으로 대화문을 만들어 활용할 수 있도록 해 놓았고, 4파트 에서는 상황에 따른 변화를 알려준다. 마지막 파트에서는 영어식 구조와 우리나라식 구조를 한글로 써놓아 비교해 볼 수 있도록 해놓았다.

구조가 다름을 이해하고 입에 습관처럼 많이 내뱉어 보는 것이 중요한 듯 한데 패턴을 알아도 해보지 않으니 실력이 항상 제자리 였던 것 같다. 이 책은 어려운 문법 해설을 해놓은 책이 아니다. 본책에 나온 문장 패턴만 많이 연습하고 이해한다면 누구든 영어회화를 더욱 쉽게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되었다. 문장 자체가 이해가 쉽게 구성이 되어있으며 이해가 안될 법한 내용들은 하단에 팁으로 설명을 해놓았기 때문에 독자가 정말 책을 편하게 볼 수 있도록 해놨다는 점이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이 아닌가 생각되었다. 또한 mp3파일과 동영상 강의가 무료로 제공되는 점도 정말 큰 도움이 되었던 것 같다. 영어를 할때 한번쯤 머릿속으로 문장 구조를 나열하는 사람이라면 두고 두고 습득하면 좋은 책이다.

< 마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