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토익 100회 만점 스타강사 정상의 성공하는 6가지 영어 공부 습관 - 초보자를 위한 영어 학습 20년 연구보고서
정상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19년 2월
평점 :
절판
대부분의 사람들은 영어를 어렸을 때 부터 줄곧 접하고 중요성도 잘 알고 있다. 그러나 토익 고득점 혹은 원어민 수준의 회화까지 구사할 수 있는 영어 능력자들은 흔하게 볼 수 없다. 어느 정도의 기초회화 수준정도야 기본 이니 많이들 하는 것 같다. 그러나 그게 문법적 으로 완벽히 맞다고 확신할 수 있을 정도 이거나 고급 수준의 회화를 쓰는 수준까지 이루는 것은 보통 힘든게 아니다. 이 책을 읽고 싶었던 이유는 나 또한 좀더 자유자재로 영어 회화를 사용해 보고 싶었고, 고득점의 토익을 내는 방법이 궁금해서 였다. 이 책은 그런 의문에 다양한 해법을 알려준다.
이 저자가 내 이목을 더 끌게 된 이유는 해외 유학파가 아니었던 점과 서울 중심지에서 태어나 고액과외로 지원을 받으며 환경적으로 영어를 많이 접해서 자연스럽게 만들어진 실력자가 아니었기 때문이다. 본인 만의 방법과 노력으로 이뤄 냈기에 이 저자가 쓴 글이 더욱 믿음이 가고 읽고 싶었던 것 같다. 그런데 이 책을 읽으면서 나는 내가 영어 공부라는 것을 제대로 해본 적도 없으면서 영어를 유창하게 하는 요행을 바라고 있었다는 점을 깨달았다. 영어든 다른 외국어든, 내가 정말 잘 하고 싶었다면 정말 하루 종일 영어만 생각하며 다양한 시점으로 영어를 공부하고 즐겼어야 했다.
이 책에서는 영어를 잘 할 수 있는 6가지의 습관을 통해 영어 뿐만 아니라 다른 학습 또한 대입하여 학습할 수 있는 팁을 제공한다. 또한 구체적인 교재, 유투브채널 등도 소개해 주어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는 독자들에게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통로를 제공 해주기도 한다. 나는 이 책을 읽고 그동안 환경 탓, 기억력 탓을 하며 진정한 영어공부를 할 기회를 내가 놓친 것은 아닐까 의문이 들기도 했다. 중요한 것은 자신에게 맞는 학습 방법과 그것을 꾸준히 실천할 수 있는 끈기와 노력이었다. 영어를 정복하고 자 하는 이, 영어 공부를 제대로 해본 적 없는 이에게 꼭 추천해 주고 싶은 책이다. 영어 공부 습관을 바르게 알고 나 스스로 만족할 수 있는 만큼의 영어 능력자가 되는 그 날까지 모두가 최선을 다했으면 하는 바램이다.
<마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