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돈의 마법
고경호 지음 / 한빛비즈 / 2018년 10월
평점 :
판매중지


누구나 경제적 자유를 얻고, 누리고 싶어한다.

돈의 마법의 책에서 경제적 자유에서의 '돈'의 의미는 

돈은 살아가는데 필요한 '수단'이어야지

돈을 벌기위해 살아가는 '목적'이 되어서는 안된다는 것이다.


경제적 자유는 많은 돈이 있어야 한다는 편향된 생각을 갖고있던 내게, 

경제적 자유를 일부 누리고 있다는걸 알게해 준 책을 소개한다.


돈은 언제나 많으면 많을수록 좋다고 생각하지만 

돈이 얼마나 있어야 만족하는지에 대해서는 쉽게 말하기 힘들다. 

왜나하면 사람의 욕심이라는게 돈은 있으면 더 있으면 좋고 

없으면 불안해하고 걱정하는 매일을 살기때문이다.


결혼 전의 내 소비 패턴은 신용카드, 현금, 체크카드를 모두 사용하면서 쓰고 싶은대로 사용했었고 

그래서 나의 재정상태를 알지못했다. 결혼 후의 내 소비 패턴은 부부가 버는 수입 안에서 쓰려는 노력이 생겼다. 물론, 과거의 소비 패턴이 한 번에 바뀔리는 없는 법! 서서히 변화하면서 그렇게 7년이 됐고 지금의 나는 기본적으로 체크카드와 현금만을 사용한다.


돈 걱정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마인드 컨트롤, 그러니까 내게 득될게 없는 걱정만 하는 생각들을 하지말고 현실적으로 재무상태를 파악하면서 돈 걱정에서 벗어날 수 있는 방법을 실천해야한다. 지금의 소득에 불만을 갖기보다는 감사한 마음을 갖는다면 그것이 경제적 자유로 가기위한 시작이 될거다. 최소한 매일 밤 잠 설치며 돈 걱정하는 생각이 어떻게하면 좀 더 돈 걱정을 덜 수 있을지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려는 시간으로 사용하는걸로 바뀌기 때문이다. 그래서 나는 경제적 자유를 일부 누리고 있다는 것이다. 


경제적 자유를 누리기 위해 현실적인 자산과 부채, 수입과 지출을 파악해서 

줄일 수 있는 지출을 줄이고 부채를 상환해야하는 것이 미래를 위해 더 유리하다면 

과감하게 상환하는 결정을해야한다. 그리고 미래 설계에 중요한 우선순위를 정해보는 것이다. 

그런 다음에 지출에서 줄여 확보된 돈으로 분산 투자를 하는 것이다.  


누구나 현재, 그리고 노후에 돈 걱정 없이 살고 싶어한다. 그렇다고 악착같이 돈을 모으라는 책의 이야기도하니다. 젊은 세대의 지금은 돈도 쓸 줄 알기때문에 부모님 세대와는 다르게 돈을 모으는게 좀처럼 쉽지 않고 화폐가치가 상승하고, 부동산의 가치가 오르고, 물가 상승은 하지만 임금 인상률은 오르는 폭이 둔하기 때문에 집을 마련하기위해 돈을 모으면 모을수록 부동산 집값이 높아져 모아도 모아도 집을 살 수가 없는게 지금의 현실이다. 하지만 돈의 마법 책을 읽어보면서 과거의 경제상황, 현재의 상황, 미래의 상황을 예측하면서 얻는게 있고 우리 세대는 돈을 잘 쓰면서도 잘 모으고 잘 투자하는 세대인 만큼 현명하게 지출하고 투자한다면 미래에 편한 생활을 할 수 있는건 자연스럽게 따라올거라고 생각한다. 


돈은 자신을 다룰 줄 모르는 사람에게는 오래 머무르지 않는다는 사실을.. 

그러니 꼭 필요한 소비를 하고 제대로 모을 줄 아는 사람이 되자!


Seek not happiness too greedily, and be not fearful of happiness.

(행복을 탐욕스럽게 좇지말며, 행복에 대해 두려워하지마라)

< 노자 : 행복의 명언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