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평설 첫걸음 2024.12 - 만5세부터 초등3학년까지 독서습관 기르기 독서평설 2024년 12월호
지학사 편집부 지음 / 지학사(잡지) / 2024년 12월
평점 :
품절


*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제공받아 작성된 글입니다.


 아이가 손꼽아 기다리는 독서평설.

24년 12월호를 함께 읽으며 한달을 보내고 있어요.




 크리스마스와 연말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표지. 2024년의 특별했던 순간들도 함께 담겨있어요. 에펠탑을 꾸며놓은 트리는 24년에 개최되었던 파리올림픽도 생각나구요. 산타와 선물도 한가득! 연말이라는 것을 흠뻑 느낄 수 있어요.


 독서평설은 본권과 활동북으로 나누어져 있어요. 책을 읽고 활동하며 독후활동까지 할 수 있어 독서에 관심 많고 아이들의 독서활동에 관심있는 분들께 더욱 좋은 잡지에요.





  요즘 어휘력에 대해서 많은 이야기가 있는데요. 여러 단어를 접하다보면 문맥으로 유추할 수는 있고 늬앙스로는 알겠지만 콕 짚어서 설명하기 어려운 것들이 있어요. 특히나 의성어, 의태어에 대해 그럴때가 많은데요. 그럴 때 단어를 단독으로 외우는 것 보다 독서평설에 소개되어 있는 단어들이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단어의 뜻을 익히고 또 일기나 편지 등의 형식으로 문장에서 그 의미릉 느끼고 사용할 수 있어요. 부담스럽지 않은 양으로, 의미를 익히고 쌓다가다보면 어느 새 어휘력이 높아져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어요.





 저작권에 대한 이야기는 꾸준히 해주고 있는 중인데요. 이번에 실린 내용을 통해 왜 저작권을 지키는 것이 중요한지에 대해 한 번 더 살펴보았어요. 이야기 형식으로 아이들이 몰입하여 내용을 인지하기에도 좋아요.

 창작자들의 작품활동과 투명한 관람을 위하여 우리가 실천할 수 있는 것들이 무엇인지도 함께 살펴보았는데요. 아직은 잘 모르고 할 수 있는 행동이지만 계속해서 이야기 해주고 저작권에 대해 이해하게 된다면 앞으로창작자가 되었을 때에도 바르게 행동하게 되리라 생각해요.




 실수할까 두려워 늘 부끄러워하는 밝음이에게 필요했던 이야기. 만화스토리 형식으로 더 이해하기 쉽게 구성되어 있어요. 막상 해보면 마무히까지 할 수 있지만 누군가가 보고 있다는 것과 실수할까봐 두려운 마음이 큰 아이와 함께 읽으며 실수해도 괜찮다고 한 번 더 다독여 주었어요. 책의 내용처럼 극복하면 좋겠지만 시간이 걸리더라도 편안하게 마음먹을 수 있도록 자주 이야기 해보려고 하는데요. 누구도 완벽하지 않고 실수 할 수 있기에 도전해보고 해보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마음에 새겼으면 해요. 


 여러 이야기가 섞여 있어 더 유용한 잡지. 독서평설을 꾸준히 읽다보면 좋은 점이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단순히 글을 읽는 것 뿐만 아니라 문학과 비문학이 골고루 담겨 있고 흥미로운 활동들이 담겨져 있어 알찬 한 달을 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5년에는 어떤 내용이 담겨져 있을지 벌써 기대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