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를 위한 메타버스 3D 블랜더 크리에이티브 - "ChatGPT 활용해서 3D 블랜더(Blender) 쉽게 하기" 수록 Meta 작(作) 시리즈 2
이대현.최재용 지음 / 광문각출판미디어 / 2023년 3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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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블렌더는 무엇일까?

 

메타버스 플랫폼 중 하나인 제페토는

1년 전 시작했던 것 같아요.

 

처음에는 참여로 시작하다가

제페토 스튜디오를 알게 되며 아이템도 조금 제작해 보았어요.

그때에는 접근하기 쉬웠던 2D로 제작했었어요.

 

여기에는 물론 한계점도 있었는데요.

이번 기회를 통해 3D로 제작을 배워보고 싶었어요.




3D로 제페토 아이템 만들기,

거기에 더 나아가 챗GPT를 활용한 작업은

궁금증을 자아냈던 것 같아요.

 

그 동안 3D 디자인에 대해서도

어렵다는 편견으로 도전하지 않았었는데요.

 

머리말을 살펴보면

디자인하고 문제점을 해결하는 등

접근에 어려워하는 이들에게 유용한

다양한 내용들이 포함되어 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먼저 제페토 크리에이터 설치부터 시작하는데요.

 

일전에 제페토 스튜디오를 사용해본적이 있어서인지

낯설지않게 따라해볼 수 있었어요.

저 같은 경우는 모바일보다 PC로 제작하는게 편했었는데,

이제는 패드를 활용한 모바일 기기로의 제작도

익숙해지려 노력해야겠다 생각이 되더라구요.

 

그리고 제페토 스튜디오에서 멈추는 것이 아니라

"블랜더" 또한 설치가 필요한데요.

3D로 제작하기 위해 필요한 어플이에요.

 

기본 조작법까지 상세하게 담겨져있어

저 처럼 처음 접하는 분들께도

어렵지 않게 접근할 수 있어요.

 



책 안에는 3D로 제작하는 과정이 섬세하게 담겨져 있는데요.

어떤 부분을 클릭해서 어떤 부분의 명령을 내려야 하는지까지

자세하게 담겨져 있어요.

 

아직 처음이라 천천히 따라하고 있지만

점점 익숙해지고 이 내용들을 숙지하게 되면

응용하며 더 활용도를 높일 수 있을것 같아요.

 

그리고 책에서처럼 주의점에 대해서도 설명이 되어 있는데요.

제페토스튜디오에서의 거절 가능성 등을 줄여주는데

좋은 지침이 되더라구요.

 

그 동안 저는 2D로 만들었기에

딱히 거절될 사유가 없었는데

3D에서는 염두에 두어야 할 내용들이 꽤 있었어요.

 

내가 한 작업의 노력이 헛되지 않도록

거절사유가 될 부분 또한 꼼꼼히 체크해 두어야 겠어요.

 


3D로 의상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도 자세히 나와있는데요.

실제로 보는 것과 유사한 느낌을 받으면서도

다양한 코드를 활용해야 하며

섬세함을 높여야 하는 것이 관건인 것 같았어요.

 

이 때 또 도움을 얻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 chat GPT

챗 GPT를 통해 모르는 코드에 대한 정보도 얻을 수 있어요.

 

3D 블랜더 크리에이티브 책을 읽어보며

3D 디자인에 대해서 배워볼 수 있었는데요.

단순히 디자인해서 작품을 만드는 것에 그치지 않고

메타버스와 수익화에 대한 내용을 생각해 볼 수 있었어요.

 

이전에는 디지털 크리에이터는

누구나 접근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했어요.

그 생각에는 변함이 없어요.

그렇지만 좀 더 발전된 기술을 구사하기 위해서

계속해서 발전된 어플을 이용하고

챗GPT처럼 인공지능과의 결합 등도 고려해서

정교함까지 발전시켜나가야 함을 느낀 것 같아요.

 

앞으로 디지털세계는 점점 고도화되고 있어요.

3D 디자인 작업은 세계관에 접근하는 것 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모델 개발에 접근할 수 있기 때문에

미래를 위한 하나의 디딤돌로 좋을 것 같아요.

 

**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제공받아 작성된 글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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