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14 (본권 + 워크북) - 트로이의 목마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14
토마스 불핀치 지음, 이경우 엮음, 서영 그림 / 가나출판사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생들에게 추천하는 그리스로마신화 책

특히 독서에 흥미 유도하기 좋은 책

가나출판사 만화로보는 그리스로마신화인데요

고전을 재밌게 그리고 친숙하게 읽을 수 있어서

더욱 추천하는 도서이기도 한데요

이미 3천만부 판매로 그 위용을 자랑하는 책이기도 해요

이번에 새로 나온 그리스로마신화는 워크북도 함께 있어서 내용을 잘 이해했는지 점검해 볼 수도 있고

아이가 흥미갖는 부분을 한번 더 짚어주는 부분이기도 해요~

워크북 같이 읽고 풀면서 내용 점검도 하고 책 내용을 서로 이야기 해볼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현재 생활까지 영향을 미치는 것이 고전이라고 생각하기때문에

어릴때 이렇게 그리스로마신화 같은 고전중의 고전을 접해두면 두고 두고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책 읽고 아이가 워크북 보는 것도 좋아하더라구요 흥미 업 포인트가 되네요~

사실 그리스로마신화에 등장하는 인물이 워낙 많다보니 읽다보면 어른인 저도

헷갈리는 경우가 많은데 이렇게 워크북을 하다보면 인물이 정리가 좀 되는 느낌이더라구요

만화로보는 그리스로마신화 14권은 드디어

지난했던 10년의 트로이전쟁의 종결이 다가왔네요

트로이목마의 등장으로 그리스연합군vs트로이 전쟁의 끝이 보이네요

신들의 싸움도 이제 결말이 나는 것 같죠?

전 트로이목마 편에서 라오콘의 비극이 가장 인상이 깊어요~

트로이목마를 의심한 라오콘은 포세이돈에 의해 벌을 받게 되죠

라오콘과 두 아들이 뱀에게 죽는 장면은 이후에도 많은 그리스로마 작품에 등장하더라구요~

그래서 그리스로마신화를 알고 있으면 그런 고대 문화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어서

더욱 풍성하게 교양을 쌓을 수 있는 것 같아요:)

10년 전쟁의 끝 트로이의 목마의 등장으로 트로이는 멸망하고 그리스연합군이 승리하게 되네요

역사적인 사건이기도 하고 신들의 싸움의 대리전 이기도 했던 트로이전쟁 많은 희생과 많은 이야기가 담겨있었네요~

길고 긴 전쟁을 마친 오디세우스 이제 고국으로 돌아가기만 하면 되는데 그 앞에 펼쳐질 앞날은 어찌 될지

다음편이 기다려지네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만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