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3.0 넥스트 이코노미 - 불황 속 당신의 돈과 삶을 완전히 바꿀 생존경제
김미경 외 지음 / 어웨이크북스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웹3넥스트이코노미

<모두가 금융기관이 되는 세상이 곧 도래할 것이다.>

📘
웹3.0 넥스트 이코노미
어웨이크 북스 2022
🖋
김미경, 강현정, 권헌영, 김승주, 신동형,
윤준탁, 이승환, 이신혜, 정지훈 지음

*┈┈┈┈*┈┈┈┈*┈┈┈┈
피아노 강사에서 동기부여 자기계발 강사로, 코로나로 모든 강의길이 막히자 오픈한 온라인 유투브대학 MKYU 를 시작으로 웹2.0을 넘어 3.0을 가는 지금 명실공히 가장 트렌드를 잘 공부하고 알고, 행하고 있는 김미경 작가님.

IT 각 분야의 내노라 하는 집필진과 함께 공저한
웹3.0 넥스트 이코노미는코로나의 위기를 기회로 다시 일어서자는 전작 리부트와 세븐테크에 이어 흐름이 강한 줄기로 연결이 되어 흐른다.

인터넷 www 월드와이드넷으로 일컬어지는 웹 1.0 은 수동적으로 읽기 (read only static), 문서중심의 시스템과
문서 생산주체는 기업인 반면

웹 2.0. 은 개인이 참여가 가능(read write dynamic)한 사람중심의 시스템으로 블로그, 페이스북,유투브, 인스타그램등의 소셜미디어의 역할이 중요해진다.

웹 3.0 은 아직 명확한 정의는 없지만, 공통점은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 을 극대화하는 개념 이라는 점, 예전과는 비교할 수 없을만큼 강해진 개인의 힘과 그 개인들의 연결성이 중요해지는 시대이다.

웹3.0 혁신이란 모든 장애를 없애 하나로 연결하는 것.
오픈 스탠더드, 오픈플랫폼의 시대라고도 할 수 있다.

기술이 미래의 표준이며, 기술을 알아야 현재 나의 위치와
세상의 관계, 변화의 시점과 미래의 모습을 그릴 수 있다.
기술은 많은 사람에게 다양한 혜택을 골고루 가져준다는 점에서 민주화를 이끌어왔으며 많은 사람에게 사업과 투자 기회까지 가져다 주었다. 기술은 새로운 미래 방향성을 보여준다.

메타버스에서 개인은 나의 콘텐츠를 소비하고 생산하는 슈퍼개인화. 크리에이터이자 소비자가 된다.

이러한 예측과 내용들을 김미경작가는 학장의 위치로 이미 MKYU 라는 거대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굿짹월드라는 어마무시한 커뮤니티의 힘을 보여주고 있다.

한 달 14일 아침 5시에 일어나 나만의 루틴과 성장을 도모하는 모닝짹짹이들의 굿짹월드, 514챌린지는 올 22년 1월 시작하여 많게는 매일 새벽 5시 2만여명이 함께하며 전국, 전세계 지역 커뮤니티와 굿짹로드를 이어 거대한 조직이 되어 실제 오프라인에서의 만남과 연결, 개인 경제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12월까지 챌린지를 성공한 사람들에게는 커뮤니티를 인정하는 굿짹 NFT도 발행을 할 예정이다. 코로나로 인해 많은 것들이 빠르게 바뀌고 변화하는 속에 가장 앞서 기회를 잡고 있다.

이제 더 이상 그게 뭔데? 하는 말대신 한번 알아보자.
변화되는 세상 틈바구니속에 나의 자리, 나의 미래가 보석처럼 숨겨져 있을 것이다.

#웹3넥스트이코노미 #어웨이크북스
#MK북클 #굿짹북클 #웹3

ꕤ“해당 게시물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 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