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 트렌드 뒷담화 2022 - 마케팅 전문가들이 주목한 라이프스타일 인사이트 친절한 트렌드 뒷담화
김나연 외 지음 / 싱긋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친절한트렌드뒷담화2022

한 해가 가기 전 요맘때 쯤
미리 만나는 내년.

트렌드 도서 중 가장 쉽고 편하게 읽은
세상 돌아가는 이야기를 잘 풀어준
제목대로 친절한 트렌드 이야기.


놀이.일상.세상.마케팅 의
4 파트 각 4개, 총 16개 키워드로 알아보는 2022.

그 중 가장 인상깊은 몇 가지를 이야기해봅니다.


🕹 추억이즈백 : 끝나지 않는 소환놀이

올해는 과거 추억의 콘텐츠들의 르네상스라 할만큼 많은 아이템들이 사랑을 받았다.
놀면 뭐하니의 MSG 워너비의 인기몰이로 SG 워너비, 빅마마 2000년대 가수들의 역주행
델몬트 유리병, 레트로 유리컵의 부활
오징어게임으로 떠오른 추억의 달고나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게임들

이런 추억의 콘텐츠가 사랑받는 이유는
코로나. 폭등하는 부동산, 경기침체 등
우울하고 불안한 사회속에서 희망을 찾기힘든 사람들에게 추억여행 속
소소한 재미를 찾으며 마음의 위로를
받게 하고

기업의 입장에선 어려운 비즈니스 환경에서 실패할리 없는 확실하게 검증된 투자 상품이기 때문이다.


🥦 대세는 비건

과거의 비건은 소수가 고집하는 비정상적인 까다로운 식생활이라는
고정관념이 있었다면

현재의 비건은 MZ 세대를 중심으로
환경과 건강을 생각하는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로 떠오르고 있다.

'1명의 완벽한 비건보다 10명의 어설픈
비건이 더 가치있다' 라는 관점이 확산되며
비건지향 라이프라는 새로운 개념도
등장했다 (p.085)

최근 나도 완벽한 비건을 하지 못하지만
간헐적 채식을 하며 비건지향의 삶을
꿈꾼다. 지속가능한 우리의 삶을 위해
더 나은 내일을 위해♡


🧜‍♀️ 메타버스 - 새로운 문명의 시작

가상적으로 향상된 물리적 현실과
물리적으로 영구적인 가상공간의 융합
(p.176) 메타버스의 정의를 내린다

최근 메타버스는 각 유형별로 분리되서 있다기보다는 서로 다른 유형이 융합되어 그 구분이 흐려지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증강현실, 가상세계, 라이프로깅과 거울
세계가 아우러져 있는 네이버Z의 제페토처럼 말이다.(p.178)

아바타를 통해 부캐를 완벽히 구연하고
새로운 자아를 표출하는 메타버스는
또 하나의 삶의 공간이다.

네이버Z의 제페토, SK의 ifland
개더타운, 로블록스, 마인크래프트
최근 Meta 이름을 붙인 facebook 까지
새로운 기회의 땅임에 주목해야 한다.
.
.
.
정말 앉아서 읽으며 적으며
순식간에 읽어 내려갔어요.
많은 트렌드책들이 소비트렌드에
맞추어져 있다면 일상 속 콘텐츠로
공감이 되니 더 쉽게 느껴졌나 봅니다.

책을 읽고 느낀 것은
이미 기업들은 그리고 빠른 개인들은
트렌드를 분석하고 적용해 앞서가고
있다는 것이지요.

코로나로 온라인 시대가 가속화되며
변화의 속도가 빨라진 요즘
내가 무언가 지금 당장 하지 않아도
트렌드는 알고 느끼고 살아야 할 것 같아요.

앞서간다는건 엄청난 노력과 집중이
필요하겠죠? 도약할 내년 2022를
준비하는 시점에 만난 좋은 책

친절한 트렌드 뒷담화 2022
꼭 읽어 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