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틸다 (반양장) 시공주니어 문고 3단계 34
로알드 달 지음, 퀸틴 블레이크 그림, 김난령 옮김 / 시공주니어 / 2000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마틸다 같이 영리하고 멋진 아이가..자신의 능력을 잘 제대로 펼쳐보지 못했던 것은 그의 바보같은 엄마아빠 떄문이었다..그리고 트런치불 교장선생님처럼 괴상한 사람들때문이었을 것이다.이렇게 본다면 조선시대나 다를게 없다고 생각한다.갑갑한 세상에 얽메여 자신의 능력을 펼쳐보지 못한채..눈으로 무언가를 움직이기만 하다니,,마틸다 같이 영리한아이가 있다는게...아니 그런걸 만들어낸 로알드 달을 정말 존경한다.

또...가끔은...나도 마틸다 처럼 될순 없을까? 타고난 재능도 있지만 노력하면 마틸다처럼 되진 못해도..그의 뒤롤 조금은 아주 조금은 따를지 모른다는 허망된꿈을 꾼다. 그리고 나에게 다시한번 갑갑한 세상에 대해 생각하게 한다. 마틸다의 아빠는 아직도 남녀차별이 심하고..트런치불교장선생님은....재능을 알아보지 못한다..이런세상에 태어나 재능한번 맘껏펼쳐보지 못하고 죽는다면 그 얼마나 억울한 일인가..조선시대나 삼국시대 등 여러가지 역사를 통해 내가 제일 분통해 하는것은..남녀차별과...재능을 알아보지 못하는거....간신에게 꾀이는것 등이다..내가 평소 남녀차별이나 이런 문제에대해 좀더 민감해서그런지는 잘 모르겠지만...이세상이 남녀가 평등하다는걸 알아주고..갑갑한 세상이 아닌 확 터진...파란하늘처럼 확터진 세상이 왔으면 하는 바램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