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바디 시그널 - 내 몸의 신호를 읽어내는 3단계 건강 관리법
이원경 지음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26년 1월
평점 :
-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건강도서추천 내 몸의 신호를 읽어내는 3단계 건강 관리법
한스미디어에서 출간된 바디 시그널 입니다.
몸의 신호를 감지해서 건강의 위험을 미연에 방지하고 보다 건강한 삶을 살 수 있게 도와주는 유익한 건강 도서였어요.
결국 모든 건강 관리는 내 몸이 하는 말에서 시작된다는 저자의 말처럼 갑자기 건강이 악화되는 것이 아니라 서서히 단계적으로 무너져 내려감을 이 책을 통해 깊이 인식하게 됐어요.
요즘 문해력이 대세인데 건강에도 문해력이 있다니 처음엔 웃음이 났는데 몸의 신호를 알아차리는 거더라구요.
그 신호를 저자는 바디 시그널로 정의했구요.
지나치기 쉬운 몸의 신호, 방치하기 쉬운 몸의 신호, 다루기 어려운 몸의 신호로 나누에 알아보기 쉽게 상세히 차근차근 설명하고 있습니다.
우리 몸은 병에 앞서 신호를 보내고 그 신호는 언제나 소박하고 일상적인 모습으로 나타나기에 모르고 지나칠 수 있는데 이 책을 통해 몸의 신호를 미리 알아둔다면 내 몸이 언젠가 보내는 신호를 알고 대응할 수 있기에 상당히 많은 도움이 됐어요.
전 약간의 건강 염려증이 있어서 이유없이 배가 너무 아플 때 안가본 병원이 없거든요. 배가 아플 수 있을 만한 증상을 보는 병원은 다 찾아갔었는데 이 책이 더 일찍 나왔으면 좋았겠다 생각하게 되네요.^^
어떤 증상에 대해서 여러 가능성을 예측할 수 있는데 사례를 통해 설명하고 있기에 모르고 지나칠 수 있는 부분을 한 번 더 점검하게 됩니다.
등이 시큰 거리고 아픈 경우에 대해서도 현대인이라면 흔히 나타나는 증상이라 여기고 지나칠 수 있지만 바르지 못한 자세, 스트레스로 인한 경직, 장기 이상, 신장 결석, 노화 등 다양한 이유가 있기에 원인을 꼼꼼히 찾아 보는 노력으로 남들보다 더 젋고 건강하게 살 수 있을 것 같아요.
내 몸에 보내는 여러 신호에 대한 반응과 건강검진 관련 정보를 다루고 식습관을 포함한 일상을 관리하는 방법을 제시하여 건강에 대한 포괄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기에 옆에 두고 수시로 볼만한 책이네요.
바디 시그널 건강을 생각하는 분들이라면 꼭 읽어보시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