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리뷰는 도서협찬을 받고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되었습니다. -
독서교육 전문가 오현선님의 저서로 현재 집에서 아이가 보고 있는 다수의 책을 쓰신 분이라 이번에도 고민없이 선택한 도서입니다.
어린이 독서 교육의 올바른 길을 찾아가고자 애쓰신다는 말씀처럼 이 책을 통해
아이의 독서력이 길러지길 바라며 책상 위에 올려놨어요 ㅎㅎ
이 책은 아이들이 편하게 넘겨볼 수 있는 스프링 제본이예요.
책상에 세워두고 볼 수 있는 일력으로 하루에 한 장씩 365일 동안 볼 수 있어 볼거리가 풍부합니다.
국어, 사회, 역사, 과학, 시사 등의 교과 상식과 일상 속 다양한 주제로 이야기를 하기에 지루하지 않고 매일매일 상식을 채울 수 있어 유익했어요.
요일에 따라 같은 색상의 배경을 사용하고 있고 귀여운 캐릭터가 함께라 더 눈이 갑니다.
일력이지만 날짜가 딱히 지정되어 있는건 아니라 읽기 시작하는 날부터 1주로 두고 보면 되는데요 다양한 정보가 들어 있어 하루 1편이 아닌 여러 개씩도 읽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읽고 싶은 부분은 얼른 보고 다시 하나씩 제대로 보기로 했답니다.
각 주제 안에서도 세부적으로 나눠 이야기를 담았는데요 어떤 책을 골라 읽는 것보다 다양한 상식을 고르지 않아도 매일 접할 수 있어 절로 똑똑해지는 기분이 든다고 하네요.^^
초등 기초 상식은 총망라했으며 이야기를 읽고 나면 끝이 아니라 관련 문제가 있기에 생각을 하고 지식과 상식을 쌓아갈 수 밖에 없는 구성이라 마음에 들었어요. 아이로 하여금 계속 생각을 하게하기에 매일 읽고 생각하고 답을 하면서
독해력과 문해력, 교과 상식까지 꾸준히 기를 수 있는 책이네요.
다양한 상식을 기르며 지루하지 않게 읽을 수 있어 매일 아침 루틴으로 좋은 일력이었답니다.
위즈덤 하우스, 하루 3분 초등 읽기머리 퀴즈 365로 초등 기초 지식을 꽉 채우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