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자존감 수업 - 암기식 수학은 어떻게 아이를 망치는가
샬리니 샤르마 지음, 심선희 옮김 / 앵글북스 / 2025년 7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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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리뷰는 도서협찬을 받고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되었습니다 -



앵글북스, 수학 자존감 수업 입니다.

이 책은 이번 방학을 맞이하여 초등아이의 수학집중학습을 하려던

시기에 딱 맞게 보게 된 선물같은 책이랍니다.

이번 방학엔 무슨 일이 있어도 흥미를 붙여놔야겠다고 생각을 했었죠.

그런 상황에 이 책은 수학 교육에 대한 깨달음을 주었답니다.


수학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 심어주기

늘 원했지만 아이가 겁을 내다 보니 답답하기만 했는데

그 방법을 이 책을 통해 배울 수 있었습니다.

일단, 엄마부터 수학을 바라보는 시선을 바꿔야 했답니다.

우리의 교육은 더 빨리 더 정확하게 풀이 하는데에 중점을 두고 있지요.

실제 두뇌의 숙련도는 높일 수 있지만

시간 제한을 둔 활동에 집중하여 수학 학습에서 배울 수 있는

창의성과 즐거움, 정확성까지 놓치게 된다고 해요.





아이가 수학을 받아들일 때 수학 감각과 수학적 사고 발달에 방해가 되는 부분을 다루고

더욱 효과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을 살펴봅니다.

이제는 늦은게 아닌가 싶었던 상황에서

그동안 잘못된 교육을 하고 있었음을 인지하고 나니

아이의 공부를 어떻게 도와줄지 책을 통해 배울 수 있었답니다.

책에서 다루는 다양한 수학에 대한 이야기는

우리 교육에서 한 번도 생각해보지 못했던 획기적인 사실이지만

가만히 생각해보면 모두가 틀린 말이 하나도 없는 공감하게 되는 말들이라

수학에 대한 관점과 교육법의 큰 틀을 뒤흔들 수 있는 내용이었어요.

책에서 다루는 여러 사례들을 통해

온 몸으로 수학에 대한 잘못된 생각을 알아차릴 수 있었고

괜시리 아이에게 미안함을 느끼게 했답니다.

개념에 대한 하나의 방법이 아니라

다양한 문제해결 방법이 있음을 알고 이를 즐길 수 있어야 겠다는 생각이

강하게 드는 책이었어요.

이 책이 아니었다면 이번 방학에도 아이를 다그치기만 했을텐데

정말 선물 같은 책을 만나 다행입니다.

새로운 방식으로 둘째 아이도 수학 자존감이 높아지길 기대해봅니다.

앵글북스, 수학자존감 수업 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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