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아이 행동변화 대화법 68 - 아이와의 대화가 늘 싸움으로 끝나는 부모를 위한 책
김선호 지음 / 글담출판 / 202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본 리뷰는 도서협찬을 받고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되었습니다-




아이와의 대화가 늘 싸움으로 끝나는 부모를 위한 책

글담출판, 초등 아이 행동변화 대화법 68 입니다.

개인적으로 글담에서 나오는 책들은 그 내용이 깊이가 있고 알찬 편이라 즐겨 읽고 있는데 이번에 발간된 김선호 선생님의 초등 아이 행동변화 대화법 68도 꽤 도움이 되는 책이었어요.

그동안 부모의 말을 다루는 책들은 참 많았는데, 초등입학 전 영유아기나 사춘기 시기, 또는 전체를 아울러 다루는 책들만 봤었는데 이번에 초등아이를 위한 도서가 출간되어 반가웠답니다.

초등시기의 아이들과의 의사소통은 부모와의 관계, 초등자녀교육에 있어 정말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음에도 그간 딱 맞는 책을 보지 못했었지요.

이번에 나온 이 책은 단순히 예쁘고 상처받지 않는 말을 주고 받는 것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인성이 만들어지는 초등학생들의 행동에 변화를 줄 수 있게 이끄는 말들을 배울 수 있는 책입니다.



5가지의 주제로 나누어 아이들의 행동에 긍정적인 변화를 줄 수 있는 대화법에 대해 자세한 이야기를 예시와 함께 다루고 있어 실질적인 도움을 줍니다.

친구관계나 가치관, 심리, 정서도 중요하지만 엄마들의 관심사는 학업에도 클 수 밖에 없는데요 그런 마음을 아는지 저자는 1장부터 배움이 즐거울 수 있는 대화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줍니다.

수학을 포기하고 싶다는 아이에게 / 학원 가기 싫다고 버티는 아이에게 / 책을 읽지 않는 아이에게 독서 습관을 길러주는 말 / 아이의 메타인지를 높여 주려면 등 엄마들이 궁금해할, 그리고 꼭 알고 싶을만한 이야기를 먼저 다룸으로써 흥미를 끌었어요.

평소 어떻게 말하고 있는지 예시를 보면서 뜨끔하기도 하고 내가 하는 말들에 대해 곰곰이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도 됐답니다.

어떻게 바꿔서 말해야 하는지에 대한 예시가 여러 개가 있는데 소리내어 읽으며 곱씹으니 자연스럽게 아이 앞에서 말할 수 있어 엄마의 행동도 변화시키는 책이구나 싶었지요^^


말하는 방법만 알려준다면 엄마도 변하기가 쉽지 않은데 이 책에서는 조곤조곤 상담을 하듯 상황의 이해를 돕는 말들을 전해주기에

아이의 입장을 좀 더 이해하게 되고 엄마가 왜 이런 말을 해줘야 하는지 인지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점차 마음에서 우러나는 말을 할 수 있는 것 같아요.

대화법만 배우는 것이 아닌 초등아이의 발달 상태나 심리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어 초등학생을 키우는 부모라면 누구나 읽어야 할 책이 아닐까 싶어요. 아이에 대한 애정과 행동변화에 관심이 있다면 꼭 한 번 봤으면 하는 책입니다.

초등 아이 행동변화 대화법 68 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