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란의 뿌리를 찾아서, 민주주의가 경제다
이병훈 지음 / 굿모닝미디어 / 202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본 리뷰는 도서협찬을 받고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되었습니다.



굿모닝미디어에서 출간된 내란의 뿌리를 찾아서, 민주주의가 경제다. 입니다.

처음 이 책을 보았을 때 역시 출판계는 빠르다는 생각을 했답니다.

정말 일어나서는 안 될 사상초유의 사태가 일어나 밤새 잠 못이룬 국민들이 대부분일텐데요

그 정확한 내막을 모르는 사람들 또한 많았을거예요.

정치에 아무리 관심을 둔다고 해도 사는 일이 바쁘다보니 제대로 들여다보지 못하는 일이 많으니까요.

정치뉴스를 통해 조금씩 흘러가는 분위기를 느끼고는 있었지만 12.3 내란을 뉴스로 접하면서

사실 한 밤의 쇼가 아닌가 이게 정말 민주주의 대한민국에서 일어난 일이 맞는건가 싶어 한동안 멍했답니다.



이번 일을 계기로 국민들 또한 정치를 등한시하지 않고 좀 더 관심을 기울일 필요가 있다는 걸 느낀 시점에

이 책은 현 상황이 오기까지의 과정과 그 의미, 정치적 기반, 정치흐름에 대해 상세히 다루고 있어 도움이 됐습니다.

작가나 독자의 정치색을 떠나 객관적인 시선에서 현 사태를 바라볼 수 있었고 공감과 비판을 하며

책을 읽어나가니 12.3 내란에 대한 정리가 한 번에 되더라구요.

책이 술술 읽히다보니 정치를 어려워하는 사람들도 쉽게 읽을 수 있겠다 싶었어요.



초등학생들까지 다 알게 된 사건인 내란사태.

후손들의 역사서에 기록될 사건이기에 이 책을 통해 꼼꼼히 알고 아이들에게도 알려 줄 수 있어 현시점에 꼭 필요한 책이었어요.

그 어떤 시기보다 힘든 경제 상황을 겪고 있는 요즘이기에 그 이면에 정치적 이념다툼이 어떻게 깔려 있는지를 알고 그간 관심없었던 정치인들의 행태, 흐름에 대해서도 쉽게 알게 되어 개인적으로 도움이 많이 되었답니다.

내란의 뿌리를 캐내야 경제가 산다는 슬로건에 크게 공감하며

12.3 내란사태와 경제, 정치의 관계에 관심을 가지려는 독자들에게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