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혜로운 과학생활 - 과학 교과서가 쉬워지는
서은혜 지음 / 길벗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중학교에 가면서 중학교 과학이 중요한데

많이 어려워진다는 이야기를 들었어요.

그 중 중2과학이 최고봉이라고 하더라구요.^^

용어는 어려운데 외워야 할 부분은 많고

공부할 시간에 비해 광범위하기에 더 힘들어 한다기에

걱정을 했었죠.

그런데 중2과정을 완벽연계한 책이 나왔어요.^^

원리를 이해하며 과학을 재밌게 공부할 수 있는

길벗에서 출간된 과학 교과서가 쉬워지는 은혜로운 과학생활

입니다.



인기 유튜브 "은혜로운 과학생활"을 책으로 담았는데

중학생들이 과학의 원리를 쉽게 이해하고 깨달을 수 있도록

저자인 서은혜 선생님께서 집접 그린 그림들을 넣어 설명하고 있는

책이라 더 흥미로웠어요.^^

학교에서 배우는 중2과학을 연계하여

각 단원별 학습 계획을 세울 수 있는데 아이의 속도에 따라

몇 번 천천히 반복해서 읽을 수 있도록

읽은 횟수를 따로 표시하게 되있더라구요~!!

책을 천천히 읽으면서 나만의 속도로 이해한 다음,

영상을 보며 시각적으로 정리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공부 방법이라고 해요.

이렇게 원리를 깨달으면 과학이 재밌어진다니

과학을 어려워하는 아이들에게 큰 도움이 되는 책이랍니다.^^




각 단원을 시작할 때 나오는 QR코드~^^

단원의 시작과 책의 중간중간 영상자료가 필요할 때 마다

QR코드가 나오는데

휴대폰으로 스캔하면 관련 영상을 바로 볼 수 있어서

더 이해가 쉽고 편리했어요.

내지 또한 도톰한데다 깔끔한 편집으로 눈이 편안했고

개념에 대한 차근한 설명과 함께

은혜쌤이 직접 그린 그림을 통해 더 쉽게 이해를 할 수 있었어요.



꼭 노트 필기를 한 것 같은 귀엽지만 핵심을 콕 집은 그림으로

과학적 원리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됐고

본문과 관련된 과학 지식을 더 알아보기를 통해

자세히 알아보고 지식을 확장 할 수 있었어요~!!

물론 어렵지 않은 은혜쌤의 친절한 설명에

천천히 책을 읽다보면 고개들 끄덕이게 되더라구요.^^



사진 자료와 직접 그린 그림, 표들로 따로 노트 필기를 안해도

쉽게 알아볼 수 있을 만큼 친근하고 이해가 쉬웠으며

QR코드를 통한 관련 영상 시청으로

폭넓은 학습을 할 수 있었어요~!!

중2 과학을 예습하는 1학년이나, 현재 학습중인 2학년

과학이 어려운 3학년 아이들까지도

이 책을 통해 큰 효과를 보겠구나 싶었답니다~!




 


아직 중2과정을 시작하지 않은 저희 아이도

책을 읽으면서 조금씩 이해를 하고

과학에 대한 부담감이 적어진다고 하더라구요~!

책을 읽다 보충 자료가 필요할 때도 영상이 도움이 되지만

집중이 흐트러질 때도 영상자료를 함께 보니

학습의 효과가 더 크다고 하네요~^^





본문과 관련하여 학생들이 자주 궁금해 하는 내용을

Q&A로 담아 깊이 있고 흥미로운 학습을 할 수 있었어요~!!

과학이 실생활에서 어떻게 적용되는지를 알아볼 수도 있고

헷갈리는 용어들에 대한 차이도

Q&A를 통해 배울 수 있었답니다.^^


 


각 장이 끝날 때 마다 배운 내용을 확인 할 수 있었어요~!

배운 내용을 정리하고 초성 퀴즈를 풀면서

다시 한 번 확인하며

내가 얼마나 알고 있는지 체크할 수 있었답니다.^^

또 별책인 필기노트에 아이들 스스로 정리해 볼 수도 있어

꼼꼼한 과학 학습이 가능했어요~^^



저는 과학을 좋아하는 편이기에

중학생 아이와 함께 책을 읽었는데요~

책을 읽으면서 서로 알게 된 사실을 공유하고

함께 퀴즈도 풀면서 학습 내용을 확인하기도 했어요.^^

아직 배우지 않은 중2과학이지만

시각적인 자료가 많아서 술술 읽힌다고 하더라구요~!!

중학교 과학이 어렵게 느껴진다면

원리를 깨달을 수 있는 책을 통해 차근히 공부하길 추천드려요.

현직 과학 교사이지 유튜브 명강의 은혜쌤의

세상 친절한 과학 개념서

과학교과서가 쉬워지는 은혜로운 과학생활 이었습니다.^^

- 본 리뷰는 도서협찬을 받고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되었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