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한 놀이공원 천옥원 - 전천당 번외편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
히로시마 레이코 지음, 쟈쟈 그림, 김정화 옮김 / 길벗스쿨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히로시마 레이코 작가님의 책들을

대부분 찾아 읽고 있는 저희 아이의 눈에 띈 책!

으스스한 느낌에 긴장을 하고 보게 되는 책.

전천당 번외편, 카이도를 만날 수 있는

길벗스쿨에서 출간된 수상한 놀이공원 천옥원 입니다.

히로시마 레이코님의 책들을 잘 읽고 있지만

그 중 단연 최고는 전천당 시리즈인 것 같아요~!!

10권쯤 나올 때 처음 접하고는

전 권 구입, 소장하고 있을 만큼 사랑하는 책이죠^^

표지에 보이는 신사적인 포스에

무섭고 섬뜩한 결말을 내어줄 으스스함이 있다니

올 여름에 딱 맞는 이야기가 아닐까 싶어요.

실제로 읽고 나니 반전있는 공포에 "어머나" 싶더라구요 ㅎㅎ



이번에 전천당 18권이 나오면서 함께 출간된

수상한 놀이공원 천옥원

전천당 시리즈 처럼 천옥원을 중심으로 6가지의 에피소드가

옴니버스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는 책이랍니다.^^

놀이공원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소재들을 담고 있는데

아이들이 좋아하는 놀이공원을

무서운 공간으로 상상하게 되어 더 소름이 쫙 돋았어요.

그러면서 빠져들게 되는 스토리가

역시 히로시마 레이코님이라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두근두근 대관람차, 지옥의 롤러코스터, 중독 팝콘, 어느 과자 가게에서,

마령의 점술집, 바이바이 회전목마, 밤바람 골목 극장


 

전천당이 희망을 주는 이야기가 가득했다면

천옥원은 그에 반하는 이야기가 가득합니다^^

천옥원의 주인이 카이도이기에.... 밝은 이야기를 기대할 수 없지요 ㅎㅎ

이번 책에서는 전천당의 베니코와 요도미도 등장하기에

번외편임을 더 실감나게 했답니다~!!

아무나 볼 수 없는, 초대받은 손님들만 갈 수 있는

특별한 놀이공원 천옥원!

이 곳은 밤에만 열리고 오고 가는 길 모두

카이도가 데려다주는 ㅋㅋ

신비롭고 즐거운! 또 특별한 장소랍니다.

천옥원을 가기 위해선 티켓을 소지해야 하고

이곳에 갈지 말지는 강요가 아닌 스스로의 선택으로 결정 된답니다!

아무나 티켓을 받을 수 있는 건 아니예요~!

따분한 사람~ 불만있는 사람~에게 찾아오는 카이도^^

이 부분을 보면서 저희 아이는 투덜거리면 안되겟다고 다짐하더라구요 ^_^



 


천옥원의 티켓을 소지한 사람은

어떤 놀이기구나 여러 가지 상품 중에 딱 하나만 고를 수 있어요.

내가 고른 그 하나에 따라

결과가 완전히 달라지는 전개이기에

더 떨리고 어떤 결말이 나올지 궁금해하며 책을 읽게 했답니다.

그런데... 혼자서는 못 읽어요.

머릿 속에 너무 생생히 그려진다면서

엄마 옆에 딱 붙어서 읽는 저희집 꼬맹이네요 ㅎㅎ

( 두 번, 세 번 읽어도 엄마와 함께 입니다^^)

처음 나오는 에피소드인

두근두근 대관람차에서부터 반전과 공포가 함께 했어요~!

아빠와 야간드라이브를 가기로 했지만 회사일로 취소가 되자

화가 풀리지 않는 하루타는 베란다에서 밖을 내다보다

카이도와 만나게 됩니다~!

단골 손님이 아닌 초대 손님을 모시고 싶다는 카이도에게

체험 티켓을 받은 하루타는

특별한 놀이공원에서의 즐거움을 상상하며

기꺼이 가보기로 합니다~!!

이동 수단은 카이도의 모자 속을 바라 보는 것~

눈 깜짝할 새에 도착한 천옥원은 생각한 것 이상으로 즐거워보이네요^^

이 아이들은 어디서 온걸까요?^^

한 번만 쓸 수 있는 티켓이라 신중하게 고르는 하루타!

대관람차를 선택하고 함께 탈 친구를 소개받게 됩니다^^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모습을 미소지으며 보다가..

책장을 넘길수록 소름끼치는 반전에 숨이 턱 막히더라구요~!

작가님의 작품이 주는 기묘함은 익숙해진줄 알았는데

예상치 못한 반전에 너무 놀랬어요 ㅎㅎ

아이보다 제가 더 놀랬더라구요^^;;;

이 이야기 뿐만 아니라 이어지는 롤러코스터의 생생함이나

욕심을 부리다 안타까운 결말을 맺은 점술집 이야기 등

예상치 못한 결말들이 흥미진진했어요.

전 개인적으로 전천당 보다 더 흥미롭고 재밌더라구요 ㅎㅎ

아마 으스스함과 반전 결말들 때문인듯 하네요^^


그곳은 천국처럼 즐거웠다가 지옥으로 이어지는 놀이 공원이니까요

P75

잠시 등장한 전천당 주인 베니코의 말에서 짐작할 수 있듯이

으스스한 놀이공원 천옥원!

전천당을 좋아하는 아이라면, 또 으스스함을 즐기는 아이들이라면

분명 천옥원의 매력에 빠져들거라는 확신이 들어요 ^^

수상한 놀이공원 천옥원 이었습니다.

- 본 리뷰는 도서협찬을 받고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되었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