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탐정의 척척척 대한민국 4 - 왕눈이 분식, 떡볶이를 수출하다! K탐정의 척척척 대한민국 4
양화당 지음, 허현경 그림 / 웅진주니어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생들의 사회 경제 개념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너무나 잘 만들어진 책!!

웅진주니어에서 출간된 K탐정의 척척척 대한민국 4. 왕눈이 분식, 떡볶이를 수출하다! 입니다.

초등 3학년부터 본격적인 사회과목을 배우면서 경제, 정치, 지리, 역사 등 다양한 부분을 배우지만 그 중에서 경제가 가장 어려운 것 같아요.

안그래도 낯선 사회관련 용어들인데 경제 용어는 정말 이해하기 어렵거든요..^^

평소 일상생활에서 어린이가 인식하지 못하는 경제 활동들을 다루기에​ 용어도 낯설고 이게 무슨 상황인건지 싶고 고민하게 만드는거죠.

이번 4권에서는 수입과 수출에 관련된 이야기를 다루면서 아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상황을 구성하여 수입, 수출, 박람회, 환율, 직구, 무역 등에 대한 개념을 익힐 수 있습니다.

책을 읽기 전 먼저 아이에게 용어의 의미를 물어보니 수입과 수출은 대충 비슷하게 맞추는데 다른 개념들은 그저 방~긋 웃기만 하더라구요^^

그래서인지 아이가 더 적극적으로 책을 읽기 시작했어요~!

이 책은 약 100페이지 볼륨의 하드커버라 아이들이 읽기에 딱 적당한 분량이었어요.

정감이 가는 귀여운 그림체와 안정적인 컬러감, 만화와 같은 구성으로

경제를 다루고 있음에도 전혀 지루하거나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어 좋았답니다.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설명을 하고 주요 개념을 다룰 땐 한 페이지 가득차게

보여주면서도 간결하게 설명하기에 눈에 쏙! 귀에 쏙! 들어오는 것 같았어요^^

할아버지 댁 벽장에서 발견된 오래된 갓을 쓰면 아이큐가 급상승한다는 K탐정 ㅎㅎ

왕까칠과 왕칠칠이 창고 청소를 하며 발견한 할아버지의 떡볶이 비법으로 대박집을 꿈꾸는데 그 과정은 쉽지만은 않습니다.

원재료의 가격과 밀가루 수입에 관한 것과 나중에 떡볶이를 수출하는 것, 환율에 관한 것 등 아무것도 모르다보니 처음부터 하나씩 배워나가게 됩니다.

아이들도 책을 보면서 함께 대박 떡볶이를 위해 집중해서 배울 수 있지요^^

박람회를 통해 수출을 성공하고 기다리던 계약금을 받았지만 처음 들었던 금액과는 다소 차이가 있어 K탐정이 나섭니다!

알고 있던 금액과 차이가 났던 이유는 바로 환율 때문이었는데요~

환율에 대해서도 차근히 책을 읽으며 이해할 수 있었어요.^^

사회 과목에서 필수적으로 학습해야 하는 개념들을 K탐정과 함께 이야기 속 상황을 통해 이해하기 쉽고 재밌게 배울 수 있어서 마음에 들었답니다.

복잡한 설명이 아닌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스토리와 개념 설명을 하기에

자연스럽게 용어를 받아들이고 고개를 끄덕이며 보더라구요.

수입, 수출, 무역, 박람회, 환율 등의 용어를 알아감에 있어서 ​억지스러움이 아닌 전반적으로 자연스럽게 흘러가는 이야기는 아이가 책을 읽는지 용어를 익히는지 모를 정도로 스며드는 것 같았답니다.

​어린이들이 어렵지 않게 사회개념을 배울 수 있는 책.

K탐정과 함께 추리하면서 사회 용어도 익히는 재밌고 유익한 책.

K탐정의 척척척 대한민국 4. 왕눈이 분식, 떡볶이를 수출하다! 였습니다.

- 본 리뷰는 도서협찬을 받고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되었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