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 가르쳐준대로, 풀이 방법을 배운대로 따라하는 것이 아닌
내가 스스로 생각하고 풀어 나갈 수 있을 때 수학을 이해하고 제대로 배웠다고 할 수 있겠네요.
이 책에서는 사고력 공부 이렇게 시켜라 등의 가르치려는 의도가 아니라 사고력이 무엇이고, 사고력 수학은 어떻게 아이들을 변화 시키며, 연산과 사고력은 어떤 관계가 있으며 효과적인 사고력 수업 방법은 무엇인지에 대하여 이야기하고 생각을 하게 합니다.
수학을 싫어하는 아이들이 보이는 조짐들과 사고력이 약한 아이가 수학이 어려울 수 밖에 없는 이유, 수학적 사고력에 대한 이야기를 적절한 예시를 통해 알아볼 수 있어서 흥미로웠어요.
예시문제와 단원을 살펴보며 초등 수학에서 꼭 알아야 할 부분과 유의점,
초등수학을 공부할 때 꼭 짚고 넘어가야 할 부분과 공부법, 실전을 위한 전략, 수학을 힘들어하는 아이들을 위한 TIP 등 현실적으로 알아야 할 정보가 가득했습니다.
전체 맥락을 보니 사고력학습의 적기인 초4 시기까지 수학적 사고력을 길러둬야 이후 수학을 힘들어하지 않고 자신의 힘으로 생각하며 풀어 나갈 수 있는 실력이 되는 것 같아요.
초등 수학에서 당장 100점을 맞는게 중요한 것이 아니라 나선형 수학에서 흔들림 없이 중, 고등 수학까지 잘 이어나갈 수 있는게 수학 공부의 목적이라 생각하기에 이 책을 읽고 수학적 사고력에 대한 새로운 생각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됐어요.
수학머리 없어도 수학 잘할 수 있다는 저자의 말이 인상적인
경향 BP의 초등수학은 사고력이다 였습니다.
- 본 리뷰는 도서협찬을 받고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되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