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수다 1 중등 수학 1 (상) (2024년용) 중등 개념수다 (2024년)
미래엔 콘텐츠 연구회 지음 / 미래엔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비중 아이의 중등수학 개념 학습을 도와 줄 중등수학 개념서로

미래엔에서 출간 된 개념 수다 1을 선택했어요~!!

초등수학의 개념이 탄탄하게 잡혀 있다면

중등 수학도 어렵지 않게 익힐 수 있겠지만 학습의 깊이가

깊어지고 낯선 환경에서 새로운 개념을 배워야 하는지라

아이가 느끼는 부담이 클 것 같더라구요~!!

개념수다 교재를 처음 봤을 때 중등수학 문제집이 맞나?라는

생각이 들 만큼

알록달록한 색감과 풍부한 그림의 구성에 놀랐어요 ^^

아이가 처음 배우는 중등 과정이라

친근하게 접근할 수 있을 것 같고 그림이 주는 직관적인 설명들이

눈에 더 잘 들어 올 것 같아서 우선 마음에 들었답니다~!!



 


개념수다에서는 QR코드를 이용하여 온라인 학습을 할 수 있는데

이전의 개념들을 얼마나 알고 있는지 확인 할 수 있는

개념 테스트와 개념 설명을 위한 개념 영상 강의,

한 단원의 학습 후 단원 문제 풀이 후 큐알코드로 찍고 입력하여

현재 나의 성취도 분석을 할 수 있게 짜여져 있었답니다~!!



 

 


표지에 있는 QR코드를 찍으면 사전테스트를 할 수 있는데

제한 시간 20분 동안 간단한 테스트를 진행한답니다~!!

권장 시간 20분에 소요 시간 3분이 채 안됐는데

하나 틀렸어요 ㅎㅎㅎㅎ

실망한 아이에게 기본기가 아주 탄탄하다고 칭찬을 해주는^^

자신감을 얻고 학습을 시작했지요~!!




1학년 1학기에 배울 새로운 단원들을 살펴 봅니다~!!

어떤 부분을 배울지, 단어를 미리 살펴보면서

마음의 준비를 하지요^^

낯선 용어가 가득하지만 교재 자체가 그림이 많아서

아이가 크게 걱정하지는 않더라구요~



처음 단원을 시작할 때 나오는 준비해 보자.

개념 학습을 시작하기 전에 이전 개념을 재밌게

정리할 수 있는 부분이예요!

각 단원에서 배울 개념을 #으로 정리해둔 것도 인상적입니다.

소인수분해 단원을 배우기 위한

사전 개념인 36의 약수만 찾아 색칠해 보는 활동이었는데

즐겁게 하더라구요~^^




큐알코드를 통한 개념 영상이 각 개념마다 있기에

혼자 학습하는데 무리가 없었어요~!!

개념에 대한 흥미와 궁금증을 유발하는 개념 도입 만화가 있는데

이 만화를 보면서 새로운 개념에 대한 생각을 하며

공부에 대한 호기심을 유발했어요~!

개념만 쭉 나열한 딱딱한 개념 설명이 아닌

수학 이야기책을 보듯 차근한 개념 설명과 함께 연습 문제를

풀어 볼 수 있었어요.

개념의 원리를 천천히, 자연스럽게 받아들일 수 있어

학습을 재밌어 하더라구요~!!


꽉 잡아, 개념! 에서는 중요한 개념을 따라 쓰면서 배웠던

핵심 내용을 다시 한 번 확인 할 수 있었고,

개념 확인 문제로 개념을 잘 이해했는지를

확인해 볼 수 있었어요.

문제를 풀 때 TIP을 제공하기에

혼자서도 힌트를 찾아가면서 생각하고 답을 적을 수 있기에

혼자하는 학습에 많은 도움이 됐답니다^^


 



그림으로 도입하면서 개념 원리를 천천히 설명하기에

어렵지 않게 새로운 개념을 공부할 수 있었고

아이 스스로 이해를 하고 문제의 답을 맞추면서 자신감도 생겼어요~!!



 

혼자 학습으로 이해가 어려울 경우

언제 어디서나 내가 필요할 때 볼 수 있는 QR코드 강의 영상으로

충분한 설명을 볼 수 있기에 학습 효과는 배가 되는 것 같아요^^


 




각 단원의 학습이 끝나면 얼마나 잘 이해했는지

확인을 해 볼 수 있는데

문제를 풀고 난 후 QR코드를 찍어 답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채점이 되는 동시에 내 학습 성취도가

개념별로 분석이 된답니다^^

오답이 나온다면 틀린 부분에 대한 보충 문제가 다시 나오기에

부족한 부분에 대한 학습을 챙길 수 있더라구요~




아이는 이 부분을 마음에 들어 했는데

개념 학습 후 개념 전체의 흐름을 마인드맵으로 한 번에

정리할 수 있었어요~!!

배운 개념을 구조화하다 보니

기억하기도 쉽고 정리가 잘 된다고 하더라구요~!!

중학교 개념을 새로 배울 때 두껍지 않은 교재로

개념을 하나하나 재밌고 원리를 이해하며 배울 수 있어서

너무 유익했어요~!!

방학동안 예습을 하거나 학기 중 개념 정리가 안될 때

필수로 봐야 하는 교재라는 생각이 듭니다.

개념이 수학의 전부다.

미래엔 술술 읽으며 개념 잡는 개념수다 1 (중등 수학1 상) 이었습니다.

-본 리뷰는 미래엔 체험단 선정으로 교재를 제공받고 직접 학습 후 개인적인 견해로 작성되었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