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그리스 로마 신화의 주인공들
오드 고에민 지음, 안 로르 바루시코 그림, 손윤지 옮김 / BH(balance harmony) / 2022년 11월
평점 :
그리스로마 신화는 아이들이 어렸을 때 부터 동화로 시작하여 시리즈 전체를 읽을 만큼 흥미로운 이야기가 가득하여 꼭 읽히는 책인 것 같아요.
우리나라 역사을 공부하기 전 삼국유사로 먼저 접근을 하듯이 세계사를 공부하기 전 기본으로 접하고 넘어가야 하는 것이 그리스로마 신화이기에 어릴 때 부터 접하는 것 같기도 합니다.
서양 문화와 역사, 철학의 뿌리가 되는 그리스로마 신화는 올림포스 신들의 이름을 욀만큼 유명하지만 그 세세한 이야기에 대해서 잘 알고 있기엔 그 양이 방대합니다.
세계사를 배우기 전 그리스로마 신화를 이해하고 계보 등 머릿속에 정리가 된다면 세계사를 공부하고 이해하기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하니 아이와 함께 볼 책을 찾고 있었는데 "그리스 로마 신화의 주인공들" 책이 딱이더라구요~~~
(초등학생이 아닌 청소년기 아이들과 함께 보기에 유익하다는 의미입니다^^)
이 책은 A4사이즈로 판형이 크다보니 한 장에 담긴 정보들이 가득했답니다^^
딱딱한 신들의 이야기가 아닌 현대적인 해석과 유머러스한 그림과 설명,
파격적으로 쓰이는 단어들이 한 권의 잡지를 보듯 빠져들게 되더라구요~
신화의 형성과 그리스 문명 속의 신화, 신들의 계보, 영웅들과 신화로 엮인 서사시를 알아보고 총 6 chapter로 나누어 세세한 설명을 이어 갑니다.
올림포스산의 열두 신, 티탄의 신과 아이들, 신화 속 여인들, 신화 속 영웅 서사시, 신화 속 괴물들, 신화 속 비운의 인물들을 주제로 우리가 알고 있는 제우스, 포세이돈, 헤라, 아프로디테, 하데스, 프로메테우스, 다프네, 헤라클레스 등 다양한 인물의 서사를 두 페이지에 걸쳐서 유머러스한 설명과 미술관 사진들을 곁들이기에 눈을 떼지 못하고 책의 매력에 흠뻑 취했답니다.
그리스로마 신화를 이렇게 독창적이게 표현한 책이 또 있을까 싶을만큼 흥미진진했고, 현대에서 찾아 볼 수 있는 신화의 흔적이 가득한 유명한 미술 작품들을 한 눈에 보면서 그리스 로마 신화에 담긴 문화와 예술을 함께 만나 볼 수 있는 책이었어요.
유머러스한 표현과 허를 찌르는 단어 선택으로 웃음을 자아내는 설명, 역동적이고 생생한 일러스트, 군데군데 고민하게 만드는 퀴즈들까지,, 웃으면서 신화를 다 알게 된답니다^^
그리스 로마 신화에 대한 관심이 있거나 세계사를 배우 기 전 한번 훑어야 한다면 그리스 로마 신화의 주인공들, 추천합니다.
-본 리뷰는 도서협찬을 받고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되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