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화 미로찾기 클래식 - 머리가 좋아지는 두뇌 트레이닝 명화 미로찾기
MAZE_db 지음 / 보누스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보누스에서 출간된 머리가 좋아지는 두뇌 트레이닝 명화 미로찾기 클래식 입니다.

미로찾기는 생각이 많고 머리가 복잡할 때, 잠깐의 힐링을 위해 즐겨하곤 했어요.

가만히 미로를 바라보며 집중을 하고 끝을 찾아가는 활동을 하다 보면

집중하는 만큼 머리가 맑아지고 마음이 차분해졌기 때문입니다.

이 책은 그러한 미로 찾기활동을 명화를 통해서 할 수 있어 신박했답니다.

마음을 정리하고 힐링하기 위한 그림 테라피를 명화로 하기도 하는데

이 책은 명화 감상과 미로 찾기를 함께 할 수 있었기에 반가웠지요.

각 그림들을 보며 어떤 명화를 어떻게 미로 찾기로 구성했는지를 살펴보는 재미도 있었답니다.

이 책에 나오는 명화들은 우리가 흔히 보고 알고 있는 익숙한 작품들이었어요.

이중섭의 아이들과 끈, 에드가 드가의 무용 경연, 주세페 아르침볼드의 봄,

산트로 보티첼리의 비너스의 탄생, 에두아르 마네의 풀밭 위의 점심 식사,

미켈란젤로 부오나로티의 아담의 창조,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모나리자 / 최후의 만찬 등등 익히 알던 명화들이 대부분이라 친근감을 주었어요.

저자는 이 책의 미로찾기를 풀기 전에 명화 미로를 먼저 감상해 볼 것을 권합니다.

명화를 보며 느껴지는 기분, 떠오른 생각에 집중하여 나를 돌아보게 하고 감정을 살필 수 있음을 이야기 하지요.

정말 원작과는 다른 명화미로를 보면서 창의적인 생각과 느낌들이 떠오르는 것 같습니다.

어떻게 이런 아이디어를 내고 미로찾기를 구성할 수 있었는지에 대한 놀라움의 연속입니다.

각 미로에 있는 노란색, 파란색 점 중 어느 점을 시작과 끝으로 정하는지는 큰 상관이 없이 마음이 내키는 대로 시작하면 되기에 감정의 흐름대로 그림을 감상하다 미로찾기를 합니다.

이 책에는 40여개의 명화 미로찾기가 있는데, 각 미로의 정답은 책의 뒷편에 나와있어요.

정답과 함께 미로의 원작을 함께 감상할 수 있는데 명화의 제목, 작가 이름, 제작연도, 제작 기법, 크기, 소장처를 표기해두어 그림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접할 수 있었어요.

원작과 미로가 나란히 나오기에 어떻게 새로운 미로 구성을 했는지 다시 한 번 살펴보는 재미도 좋았답니다.

집중력, 기억력, 창의력을 길러주는 안티 스트레스 활동!

머리가 좋아지는 두뇌 트레이닝, 명화 미로찾기 클래식 이었습니다.

- 본 리뷰는 도서협찬을 받고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되었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