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뿐 아니라 학습 만화, 아이들이 관심을 가질 만한 기사와 정보가 가득하여 지루하지 않고 읽는 재미가 있어 아이 스스로 책을 꺼내 읽곤 했답니다.
특집기사로 다룬 세계 최고의 사람들에서 다루었던 세계에서 키가 가장 컸던 사람은? 세계에서 키가 가장 작았던 사람은? 세계에서 가장 오래 산 사람은?에 대한 내용은 아이가 호기심을 가지고 집중해서 책을 보게 했답니다.
책의 시작부터 흥미로운 기사를 담고 있어 책에 대한 거부감 없이 즐겁게 시작할 수 있었어요.
이와 관련하여 신체의 비밀, 인간의 수명을 다루는 부분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그림과 사진, 그래프를 제공하고 있어 아이를 위한 잡지라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요리사 직업체험으로 요리하는 법이 나오자 책을 펼쳐두고 따라해보기도 했으며 손흥민 기사에 축구도 모르면서 기사를 보고 알게 된 부분을 열심히 이야기 하기도 했어요.
파블로 피카소에 대한 이야기를 보며 미술 작품을 만드는 과정을 흥미롭게 보고 따라했으며 평소 싫어하던 영어도 이 책에서는 살펴보려 했답니다^^
이러한 정보 뿐 아니라 다양한 장르의 글을 큼직한 글자와 귀여운 그림으로 구성하여 책읽는 재미도 느낄 수 있었어요.
독서평설 첫걸음으로 책만 읽는 줄 알았는데 다양한 정보와 교양 지식까지 쌓을 수 있는 구성이 좋았아요.
하루 10분 독서, 미래를 바꾸는 월간지, 지학사의 독서평설 첫걸음 7월호 였습니다.
- 본 리뷰는 도서협찬을 받고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되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