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공부하는 얄팍한 코딩 지식 - 비전공자도 1:1 과외하듯 배우는 IT 지식 입문서 혼자 공부하는 시리즈
고현민 지음 / 한빛미디어 / 2022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한빛미디어에서 출간된 혼자 공부하는 약팍한 코딩 지식입니다.

초등학교에서도 코딩을 배울 만큼 IT의 사용은 널리 퍼져 있지만 아직까지도 코딩이라는 단어조차 낯설기만 합니다.

이런 부모 세대와는 다르게 요즘 아이들은 코딩을 빠르게 배우고 습득하더라구요.

저희 아이도 혼자 컴퓨터를 만지면서 코딩을 접한 후 흥미를 가지고 깊이 파고들고 있지만 책을 보고 또 직접 정보를 찾아가며 공부하기엔 한계가 있었어요.

프로그램을 만들고 입히는 작업을 조금씩 배우다가도 일단 관련 용어에서 막히니 무슨 설명을 하는지 모르겠다며 힘들어 하곤 했는데 IT문외한이다 보니.. 도와줄길이 없었는데 이 책을 통해 IT 지식을 혼자서도 쌓을 수 있게 되었답니다.

어려운 코딩 지식을 때로는 혼자, 때로는 유튜버 얄코와 함께 공부하는 사람 또는 무리를 일컫는 신조어라는 혼공얄코 라는 말에서부터 이 책을 보면서 혼자서도 충분히 공부할 수 있다는 기대가 되더라구요^^

유튜브 채널, 얄팍한 코딩사전을 운영중인 저자는 비전공자에게도 술술 읽히는, 어렵고 낯선 IT지식을  더 쉽고 빠르게 이해할 수 있을까라는 발전적인 고민으로 이 책을 만들었다고 해요.

코딩을 접해보지 못한 사람들도 부담없이 공부할 수 있도록 전문 용어보다는 일상 언어로 혼자서도 이해할 수 있도록 차근차근 설명을 하고 있어 교양서를 읽는 기분이 들기도 했답니다.

IT책은 늘 어렵기만 했는데 아이와 함께 읽어도 크게 어렵지 않아 IT지식을 조금 더 알아갈 수 있어 좋았답니다.


 



이 책은 개발자와 소통을 해야 하는 사람과 개발자를 꿈꾸는 사람 모두를 위한 책이니 만큼, 프로그래밍을 하며 접하게 되는 수많은 용어에 대해 정확하게 알고 이해할 수 있도록 7단계에 걸친 구성으로 천천히 읽으며 공부할 수 있었어요.

총 3장으로 구성된 이 책은 1장 개발자 이해하기 : 개발과 개발자 용어 알기, 2장 개발자와 소통하기: IT업계 용어알기는 기본편으로 IT업계에서 자주 사용하는 기초적인 용어와 개념을 설명합니다. 

3장개발자의 길로 들어서기:프로그래밍 용어 알기는 고급편으로 본격적으로 개발을 시작하기 위해 도움이 되는 내용 위주로 설명하기에 현재 시점에서 필요한 부분을 골라 읽을 수 있었고 난이도에 따른 학습을 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컴퓨터에 흥미를 가지고 학교 공부보다 컴퓨터 프로그래밍을 더 즐겨 공부하며 개발자의 꿈을 키우고 있는 저희 아이에게는 막연한 정보보다 확실히 이해하고 배울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핵심 키워드를 명확히 제시하며 배울 주제와 주요 개념을 친절한 설명으로 짚어 주면서 아이가 알고 있는 부분과 들어는 봤지만 어려웠던 용어들에 대해 쉽게 접근할 수 있었어요. 

설명을 돕는 자료들과 한 번 더 짚어야 할 부분은 말풍선을 이용하여 설명하는 부분, 깊이 있는 학습이 필요할 때 읽어 볼 수 있는 정보들도 좋았습니다.

마무리 학습을 통해 용어 정리를 할 수 있었고 QR코드로 관련 강의를 유튜브 영상으로 볼 수 있어 혼공으로도 충분히 많은 IT지식을 쉽게 얻을 수 있어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

308개의 용어와 개념을 수록하여 IT를 처음 접하는 사람도 쉽게 배울 수 있고, 또 관련 업계에 있는 사람들에게도 재밌고 깊이 있는 학습을 할 수 있는 책이라 IT용어 사전으로 곁에 두고 오래 봐야 할 책인 것 같아요.

친근한 예시로 쉽게 이해하고 배울 수 있고 QR코드 강의와 체계적인 단계별 학습으로 혼자서도 충분히 공부할 수 있는 책.

비전공자도 1:1과외하듯 배울 수 있는 IT지식 입문서, 

한빛미디어의 혼자 공부하는 얄팍한 코딩지식, 혼공얄코 였습니다.



- 본 리뷰는 도서협찬을 받고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되었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