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은 개발자와 소통을 해야 하는 사람과 개발자를 꿈꾸는 사람 모두를 위한 책이니 만큼, 프로그래밍을 하며 접하게 되는 수많은 용어에 대해 정확하게 알고 이해할 수 있도록 7단계에 걸친 구성으로 천천히 읽으며 공부할 수 있었어요.
총 3장으로 구성된 이 책은 1장 개발자 이해하기 : 개발과 개발자 용어 알기, 2장 개발자와 소통하기: IT업계 용어알기는 기본편으로 IT업계에서 자주 사용하는 기초적인 용어와 개념을 설명합니다.
3장개발자의 길로 들어서기:프로그래밍 용어 알기는 고급편으로 본격적으로 개발을 시작하기 위해 도움이 되는 내용 위주로 설명하기에 현재 시점에서 필요한 부분을 골라 읽을 수 있었고 난이도에 따른 학습을 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컴퓨터에 흥미를 가지고 학교 공부보다 컴퓨터 프로그래밍을 더 즐겨 공부하며 개발자의 꿈을 키우고 있는 저희 아이에게는 막연한 정보보다 확실히 이해하고 배울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핵심 키워드를 명확히 제시하며 배울 주제와 주요 개념을 친절한 설명으로 짚어 주면서 아이가 알고 있는 부분과 들어는 봤지만 어려웠던 용어들에 대해 쉽게 접근할 수 있었어요.
설명을 돕는 자료들과 한 번 더 짚어야 할 부분은 말풍선을 이용하여 설명하는 부분, 깊이 있는 학습이 필요할 때 읽어 볼 수 있는 정보들도 좋았습니다.
마무리 학습을 통해 용어 정리를 할 수 있었고 QR코드로 관련 강의를 유튜브 영상으로 볼 수 있어 혼공으로도 충분히 많은 IT지식을 쉽게 얻을 수 있어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
308개의 용어와 개념을 수록하여 IT를 처음 접하는 사람도 쉽게 배울 수 있고, 또 관련 업계에 있는 사람들에게도 재밌고 깊이 있는 학습을 할 수 있는 책이라 IT용어 사전으로 곁에 두고 오래 봐야 할 책인 것 같아요.
친근한 예시로 쉽게 이해하고 배울 수 있고 QR코드 강의와 체계적인 단계별 학습으로 혼자서도 충분히 공부할 수 있는 책.
비전공자도 1:1과외하듯 배울 수 있는 IT지식 입문서,
한빛미디어의 혼자 공부하는 얄팍한 코딩지식, 혼공얄코 였습니다.
- 본 리뷰는 도서협찬을 받고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되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