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바로 알고, 바로 쓰는 빵빵한 어린이 명심보감 ㅣ 우리 아이 빵빵 시리즈 8
현상길 지음, 박빛나 그림 / 유앤북 / 2022년 2월
평점 :
우리아이 빵빵 시리즈 8번 째 이야기!!
유앤북에서 출간 된 바로 알고, 바로 쓰는 빵빵한 어린이 명심보감 입니다.
빵빵한 시리즈가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흥미와 교양, 지식 모두 전달해주는 유익한 책이라 즐겨보고 있었는데 이번에 명심보감이 나왔더라구요~!!
인성교육에 대한 중요성이 부각되는 요즘 아이들에게도 명심보감에 담긴 가르침은 시대에 상관없이 꼭 짚고 넘어가야 할 책이라고 할만큼 그 가치는 지금까지도 아이들의 교육에 영향이 있답니다.
명심보감은 마음을 밝게 만드는 본보기가 될 만한 보배 같은 귀중한 책이라는 뜻이라고 해요.
이 책에서는 빵빵한 가족들의 일화를 만화로 보며 명심보감에서 전하는 가르침을 쉽고 재밌게 읽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아이들이 바른 생각과 지혜로운 행동을 기르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아이들이 꼭 알아야 하는 부분과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가르침을
소개하고 있어 아이들에게 적절한 교훈을 줄 수 있었어요.
착하게 순리를 따라, 남을 돕고 용서하며, 욕심없이 나를 낮추고,
마음을 굳세게 하는 지혜, 배우는 기쁨 가르치는 보람, 좋은 자녀 현명한 인재,
6가지 주제로 나누어 120여개의 가르침을 전하기에 책을 읽으면서
아이들의 생각을 정리하고, 마음을 착하게 먹고, 올바른 가치관을 가질 수 있도록 책을 통한 인성교육이 되는 것 같았어요.
이 책에 등장하는 빵빵한 가족의 빵캐릭터는 저학년 아이들에게도
어렵지 않게 명심보감의 내용을 접할 수 있는 귀여움이 있고
각 가르침의 내용을 상활별로 그려진 만화를 보면서 유쾌하고 재밌게 볼 수 있었어요.
가르침의 말씀과 만화를 통한 상황 제시, 그리고 줄글로 따로 풀이를 두고 있기에 저학년, 고학년 할 것 없이 쉽고 재밌게 명심보감을 읽을 수 있었답니다^^
책을 여러 번 반복해서 읽은 후에는 자기 전에 한편씩 소리내어 읽고 잠을 잔답니다.
자기 전에 좋은 이야기를 읽고 마음에 새기고 자면 착한 사람이 될 것 같다고 하네요^^
바른 인성교육을 위한 길잡이로 딱인 어린이 명심보감입니다.
유앤북의 바로 알고, 바로 쓰는 빵빵한 어린이 명심보감 이었습니다.
- 본 리뷰는 도서협찬을 받고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되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