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왜 이런 이름이 생겼을까? 세트 - 전10권 - 우리가 몰랐던 이름의 유래 ㅣ 왜 이런 이름이 생겼을까?
조은영 외 지음, 김윤정 외 그림 / 기린미디어 / 2021년 12월
평점 :
기린미디어에서 출간 된 왜 이런 이름이 생겼을까? 10권 세트 입니다.
이 책을 처음 봤을 땐 너무 놀랍다는 생각을 했어요.
아이들이 자라면서 주변 사물들에 대해 호기심이 많아지고 생각이 확장 되면서 왜? 라는 물음을 자연스레 가지면서 두뇌 발달이 이루어지지요.
이 책은 그러한 아이들의 활발한 발달 과정에 꼭 필요한 책이었어요.
과학적, 수학적 원리에 대해 풀어 놓은 책들은 많지만 이름의 유래에 대해
이렇게까지 모아 놓은 책은 처음 보았기에 참신하고 획기적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호기심 많은 아이들을 키우면서 항상 이건 이름이 왜 그래요?라고 묻는
다양한 질문 속에 시달리며 지냈었지만 명확한 대답을 해주기 어려운 부분들이 있었는데 이 책을 보여줌으로써 더이상 정확하지 않은 답변을 하거나 아이들의 질문을 은근슬쩍 넘어가지도 않아도 될 만큼 편안한 일상이 되었답니다^^
왜 이런 이름이 생겼는지에 대해 사소하지만, 자라면서 꼭 거쳐야 할 중요한 궁금증을 하나씩 해결하다 보면 보다 확장된 호기심으로 이어져 언어가 늘고 생각이 자라게 된답니다.
총 10권으로 구성된 왜 이런 이름이 생겼을까? 시리즈는
동물, 식물, 지역, 음식, 사물, 자연으로 나누어 각 이름의 유래를 친절하게 알려 줍니다.
(동물1, 동물2, 지역1, 지역2, 자연, 음식1, 음식2, 사물, 식물1, 식물2)
딱딱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의 하드커버에 그림책을 보듯 풍부한 일러스트는
아이들로 하여금 책에 흥미를 느끼고 푹 빠질 수 있게 한답니다.
이 책은 단순히 이름의 유래에 대한 설명을 이어나가는 것이 아니라
이름의 유래에 대해 전해지는 이야기와 각 이름과 관련된 상식적인 이야기들,
그리고 옛 이야기와 속담 등을 재미나게 구성하여 이름 하나 궁금해서 책을 평쳤을 뿐인데 백과사전을 방불케 하는 지식들을 재밌는 방식으로 얻을 수 있는 보물 같은 책이었어요.
친절한 어투와 흥미롭게 이야기를 끌어가는 전개, 그리고 관련된 정보들은
아이 뿐 아니라 어른인 제가 봐도 재밌었어요.
아이들에겐 호기심 해결을 어른들에겐 상식을 꽉꽉 채워준다는 느낌을 받았답니다^^
저학년인 둘째와 고학년인 큰 아이, 그리고 성인인 저까지도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책을 읽고 서로 의견을 나누기도 했지요.
이름의 유래에 대해 알아가면서 다방면적인 이야기를 접할 수 있는 10권 세트 구성은 보면 볼수록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얼마나 정성을 들여 만든 책인지 느껴지는 알찬 책이었어요.
우리가 몰랐던 동물, 식물, 지역, 음식, 사물, 자연과 관련된
이름의 유래를 속 시원하게 낱낱이 알아볼 수 있었던
기린미디어의 왜 이런 이름이 생겼을까? 였습니다.
- 본 리뷰는 도서협찬을 받고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되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