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닷컴에서 출간된 최강의 해독법입니다.
이 책은 아마존재팬 건강 부문 베스트셀러로 우리 몸의 해독작용을 하는
신장의 중요성과 신장 건강을 체크하고 관리하는 방법들에 대하여
상세하게 다방면으로 설명하고 있기에 도움의 되는 책이었어요.
저자는 40대 이후 건강은 해독 기능에 달렸기에 해독할 수 없는 몸이 되기 전에 내 몸의 해독 시스템을 점검할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건강 검진시 신장을 간과하기가 쉬운데 신장이 조금 안좋다는 이야기를 들으면 2년 이내에 투석하게 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하니 가볍게 넘길 수 있는 부분이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신장은 한 번 망가지면 다시 되돌릴 수 없기에 더 건강하게 관리를 해야 하는 것 같아요.
이 책에서는 우리 몸의 해독 능력에 대한 신호를 알아차지는 것과
해독 능력을 떨어뜨리고 있는 잘못된 습관들과 생각,
그리고 신장의 해독 기능 관련과 해독하지 못하게 되는 이유,
우리 몸의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방법들과 신장 건강을 체크하는 방법을
일목요연하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신장은 문제가 있다고 판단이 될 땐 이미 사용할 수 없을 정도로 망가진 후이기에 신장의 기능인 해독과 정화를 할 수 없게 된다고 합니다.
신장에서 해독과 정화를 하지 못하면 우리 몸에 들어오거나 쌓이고 있는 독소들을 제대로 여과시키지 못하기에 신장은 무리를 하게 되고 독소 또한 혈액 속에 더 흡수가 되는 결과를 야기하는 것 같아요.
변비로 인한 대변의 독소가 만성 신장병과도 관계가 있다고 하니 해독을 얼마나 잘 하는지의 여부가 평생 건강을 좌우 하는게 맞겠구나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답니다.
건강검진을 할 때 신장 건강을 확인하기 위해 혈청크레아티닌 수치를 보는데
이 수치에 이상이 생길 땐 이미 늦은 후라고 해요.
이보다 알부민뇨 검사를 해서 수치 300이 넘으면 신장을 정밀히 검진하고
더 늦어지기 전에 치료를 시작해야 한다고 하니 알부민뇨 검사를 꼭 기억해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