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도전 낱말퍼즐 : 초등사회 3학년 무한도전 낱말퍼즐
큰그림 편집부 지음 / 도서출판 큰그림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출판 큰그림에서 무한도전 낱말퍼즐 초등사회편이 나왔습니다~!!!

초등학교 3학년이 되면 사회과목을 새로 배우기 시작합니다.

1~2학년의 바슬즐에서 나온 사회교과 이지만 낯선 용어가 많이 나오기에 아이들이 어렵게 느끼는 과목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이전과는 다르게 암기를 해야 하는구나 하는 생각이 공부를 하고 있다고 여기게 되기에

사회라는 과목을 점점 어렵게 느끼게 되어 멀리하게 되기도 한답니다.

실제로 익숙하지 않은 용어들을 외워야 하기에 어렵지만, 우리 주변에서 많이 듣고 쓰이는 말이기에 조금만 신경을 써도 금새 재미를 가질 수 있는 용어이자 과목이기도 한답니다.

무한도전 낱말퍼즐 초등사회는 아이들의 사회 관련 어휘를 쉽게 익힐 수 있도록 도와준답니다. 바로 가로세로 퍼즐로 사회 용어 정리를 하는데 퀴즈라는 생각에 아이들이 재미있게 문제 풀이에 집중 할 수 있어요,

 

낱말퍼즐을 풀다보면 생각을 하게 되고 집중력 또한 길러진답니다.

집중하여 생각하면 뇌에 자극을 주기에 두뇌 활동이 활발해져 머리에 쏙쏙 잘 들어오는 효과가 있답니다. 하루에 10분씩만 시간을 내어 가로세로 퍼즐을 풀었을 뿐인데 두뇌활동도 활발해지고 어렵던 사회도 쉬워진다니 꼭 풀어봐야할 것 같아서 아이와 문제를 풀어 보았답니다.

 

초등학교 3학년 교과서에 나오는 단원 그대로 차례를 구성하고 교과서의 용어를 낱말 퍼즐로 제시 합니다. 어려운 단어들을 한 번 더 바라보고 집중하여 생각하면서 아이들의 학습에 도움을 준답니다.

 

각 단원이 시작할 때 마다 손글씨를 써 볼 수 있는데 그림이나 사진 자료와 함께 간단한 설명을 하여 교과서가 없더라도 다시 한 번 확인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사진과 설명을 보며 몇 번 손글씨글 쓰다 보면 시각적인 자극이 더 해서 단어에 대한 기억이 오래 간답니다^^

 

 
  

 

큼직한 가로세로 퍼즐과 함께 가로열쇠, 세로열쇠로 퀴즈가 나오는데 학교에서 배웠던 내용이지만 문제를 읽으며 생각을 정리 하거나 모르는 부분을 재차 확인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답니다. 문제 또한 사진들이 함께 제시 되기에 사진과 설명 용어를 연관 지어서 학습할 수 있는 점이 마음에 들었어요.

 

가로세로 퍼즐을 풀면서 어휘력도 기르고 사회용어 정리도 쉽게 할 수 있는 무한도전 낱말퍼즐 초등사회 3학년 책은 사회 공부를 시작하기 전 예습 보다는 학기 중 단원을 시작하면서나 진도를 나가는 중에 한 단원씩 맞춰서 풀이하는게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또 학년을 마무리 하면서 새학년이 되기 전 복습 개념으로 어느정도 기억하고 있는지 재미있는 퍼즐로 확인을 하며 단단하게 다져가는 교재로도 아주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국어어휘가 아닌 사회 용어들이기에 색 다르면서 도움이 되는 책이었고, 한국사나 과학 등 다른 과목의 낱말퍼즐도 있어 아이들과 활용해보려 합니다.

 

큰그림무한도전 낱말퍼즐 초등사회 3학년 책으로 어렵지 않고 재미있게 사회학습을 함께 해요~!!

 

 

 

- 본 리뷰는 출판사에서 무상으로 도서를 제공받고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되었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