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보 엄마 노란돼지 창작동화
이동태 지음, 정설희 그림 / 노란돼지 / 201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엄마 저도 아이도 출판사 노란돼지 책을 무척 좋아합니다. 이번에 아이와 함께 읽어본 <울보 엄마>(2013)도 출판사 노란돼지에서 펴낸 책입니다.  평소 좋아하는 출판사에서 펴낸 책이니 그 기대감이 높았습니다.   책을 모두 읽고 난후 밀려오는 감동으로 다시 한 번 출판사 노란돼지에 감사함을 전하고 싶은 마음입니다.

 

<울보 엄마>는 피겨 스케이터가 꿈인 향이와 6.25때 가족을 잃는 슬픔을 가진 엄마의 이야기가 씨줄과 날줄로 엮어져 꿈을 향한 열정과 가족에 대한 사랑을 다시 한 번 되짚어 볼 수 있게 만드는  감동스러운 이야기 입니다. 

 

주인공 향이는 훌륭한 피겨 스케이터가 되는 것이 꿈입니다. 그 꿈을 이루기 위해 온 힘을 다해 연습에 몰입합니다.  아빠의 사업 실패로 마음 놓고 피겨 연습을 할만큼 경제적으로 풍족하진 않지만 주어진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최선을 다하고 열정을 불사르는 향이의 모습을 통해 우리 어린이들은 꿈을 향한 뜨거운 열정을 느끼고 배울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편 향이의 이러한 꿈을 향해 함께 달리는 분이 있습니다. 바로 엄마에요. 엄마는 향이의 훌륭한 조력자입니다.  엄마는 늘 향이가 꿈을 이루기 위해 필요한 것이 있다면 무엇이든지 힘껏 도와주시는 분이시죠. 하지만 이런 엄마에겐 큰 아픔이 있습니다.  바로 어린시절 겪었던 6.25 전쟁으로 인해 가족과 헤어진 슬픔을 가슴속에 묻어놓고 늘 가족을 그리워하며 살고 있습니다.   엄마에게 이런 가슴아픈 사연이 있다는 것을 아는 향이는 방송에서 이산가족 찾기 프로그램이 만들어지자 엄마의 꿈인 가족 찾기를 위해 연습시간을 아껴가며 방송국에 나가 엄마의 사연을  알립니다.   엄마와 향이의 간절한 바램인 엄마의 가족 찾기는 어떤 결실을 맺게 될까요?   그 결실속에 담겨져 있는 뭉클한 감동은 독자 여러분들의 몫으로 남겨 놓고  싶습니다.

 

 

꿈을 갖는 일, 그 꿈을 위해 열정을 불사르고 행동으로 옮기는 일이 얼마나 사람을 가슴 뛰게 하는 일인지 이 책은 고스란히 보여주고 있습니다.  비록 어린이이지만 주인공 향이를 보며 그 어떤 책에서도 쉽게 느낄 수 없었던 뜨거운 열정을 보고 배웠습니다.   이 책을 읽고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연령은 초3~ 초6어린이가 될것입니다.  많은 어린이들에게 읽혀지길 바라는 마음이 가득한 책이네요. 이 연령의 어린이들에게 강력 추천 하고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