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오와 함께 배우는 STEAM 5
게리 베일리.펠리샤 로 지음, 마이크 필립스 그림, 박상은 옮김 / 미래아이(미래M&B,미래엠앤비) / 201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팀(STEAM)은 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Arts, Mathematics의 첫 글자를 딴 말로써 창의적  인재 육성을 목표로 과학, 기술, 공학, 예술, 수학등 다양한 분야의 교육을 통합적으로 연계하는 융합 교육을 의미 합니다. 올해 초등 1, 2학년 부터 교과서가 STEAM 교육이라고 해서 전면 개정되어서  많은 학부모와 초등생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출판사 미래I아이에서는 이에 맞춰 발빠르게 '레오와 함께 배우는 STEAM'시리즈 로 선, 삼각형, 사각형, 원, 구, 정육면체를 펴냈습니다. 

 

미래i아이의 스팀 시리즈의 가장 큰 매력은 다소 딱딱하고 지루하다고 느낄 수 있는 수학을   레오와 팔라스의 재미있는 이야기를 통해 즐겁고 쉽게 배울 수 있다는 것입니다.   기존의 수학교육은 외우고, 풀고, 암기하는 다소 지루하고 재미없는 방식이었다면  미래I아이에서 펴낸 스팀시리즈는 스팀 교육의 취지대로 기초적인 수학 개념을 쉽고 확실하게 풀어 쓰면서 동시에 그 개념과 원리를 실생활속에서 다양한  사례를 보여주어 아이들이 쉽게 이해하도록 도왔습니다.   딱딱한 수학을 배우는 일인데도 즐거움과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도운 고마운 책이죠. 

 

스팀시리즈중 아이와  만나본 책은 <구>입니다.   이 책은  레오와 팔라스라는 고양이가 등장해서 이야기를 재미있게 풀어나갑니다.   레오는  실생활속에서 다양한 사례를 들어 구에 대한 정확하고 쉬운 개념을 설명해줍니다.  구의 형태를 갖는것중 우리 주변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양파, 진주,  민들레홀씨,  축구공, 토마토 , 나선 등 구와 구를 응용한 모양을 통해 구의 개념 설명을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해줍니다.   그리고 수학의 개념뿐만 아니라 수학의 개념과 더불어 우리 주변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수학과 예술의 만남, 수학과 과학의 만남, 수학과, 공학의 만남에 대한 다양한 사례들에 대한 설명도 자세히 풀어내줍니다.  이 책은 구의 개념에 대해 공부해야할 어린이들에게 정말 쉽고 재미있게 알려주는 고마운 책으로 초등저학년생들에게 강력 추천하고 싶은 책입니다.   수학을 딱딱하고 어려운 과목으로 느끼고 멀리 하려는 어린이들에게 특별히 강추하고 싶은 도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