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앗! 깜짝이야 - 놀라운 생일파티 ㅣ 꿈터 지식지혜 시리즈 17
최정현 글, 정연문 그림 / 꿈터 / 2013년 4월
평점 :
책 속 주인공인 호야 대신 아이의 이름을 넣어 읽어주니 아이가 너무 좋아하고 재미있어 했던 책. <앗! 깜짝이야 놀라운 생일파티>(꿈터, 2013) 짧은 이야기속 숨어 있는 반전이 매력적인 책입니다.
다양한 여러가지 행사중 일년에 한 번 뿐인 생일은 아이들에게 최고의 기대감을 갖게 하는 날입니다. 이 날 만큼은 자신이 가장 최고로 사랑받고 축하받고 싶어하죠. 그래서 친한 친구들을 초대해서 생일카드와 선물도 받고 맛있는 음식도 나누어 먹으며 자신이 그 날의 주인공임을 확인하고 싶어합니다. 책속 주인공 호야도 오늘이 생일이래요. 아빠께서 생일 잔치를 열어줄터이니 숲 속 친구들을 초대하라고 호야에게 말씀하십니다. 호야는 들뜬 마음에 평소 친하게 지냈던 숲 속 친구들을 찾아다니며 수줍게 자신의 생일에 와줄것을 부탁합니다. 그런데 왠일일까요? 모든 친구들이 약속이나 한것처럼 바빠서 호야의 생일 잔치에 참석하지 못하겠다고 말합니다. 처음에 수줍게 부탁하던 호야는 모든 친구들이 초대에 거절하자 급기야 울음보를 터트리고야 맙니다. 얼마나 속이 상했을지 짐작이 되고도 남지요.
한 명의 친구도 초대하지 못한 호야! 터덜터덜 집으로 돌아오고... 그런데 알고보니 호야의 집에선 써프라이즈한 깜짝 파티가 준비되고 있었어요. 한결같이 바쁘다던 친구들이 모두 모여 호야에게 깜짝 놀랄만한 생일파티를 준비중이었던거지요. 개구쟁이 친구들! 호야는 더없는 기쁨과 함께 즐거운 생일 잔치를 치룬다는 아주 재미있는 반전이 있는 이야기입니다.
친구 한 명 한 명에게 부탁하면서 자신의 생일 파티에 와달라고 부탁할때 우리 아이의 이름을 넣어서 읽어주었습니다. 친구들이 거절할때마다 아이는 마치 자신의 생일 초대에 친구가 거절하는 것같은 기분이 드는지 "아휴~"하면서 실망하는 표정을 감추지 못했지요. 그러다가 마지막에 깜짝 반전이 일어나자 아이는 박수를 치며 신나했습니다. 순수한 아이들에게 엄마 아빠가 직접 읽어주시면 책 읽는 즐거움이 배가될 재미있는 책입니다. 이 책을 처음 접할땐 아이 혼자 이 책을 읽도록 내버려두지 마시고 꼭 부모님이 먼저 읽어주시길 권하고 싶어요.
이 책을 읽고 도움 받을 수 있는 대상은 3세~ 초저 어린이까지이며 우정, 기쁨과 감동을 배울 수 있는 책입니다. 그림 또한 책 읽는 즐거움을 한껏 더해줄 만큼 따뜻하고 정겹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