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마리아의 새 친구 ㅣ 잠재력 향상 프로젝트 3
아나 오비올스 글, 수비 그림, 김경미 옮김 / 드림피그 / 2012년 3월
평점 :
절판
얼마전 <우리 집이야>라는 책으로 인상적 깊었던 출판사 드림피그. 그 드림피그에서 펴낸 <마리아의 새 친구>(드림피그, 2012)는 아프리카에서온 마리아의 새 친구, 핀다라는 친구를 통해 새롭게 배우는 문화와 언어에 대한 배움의 기쁨에 빠진 마리아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아이에게 핀다라는 이름 대신 우리 아이의 이름을 넣어서 읽어주니 아이의 반응은 뜨겁습니다. 몇번을 반복해서 읽어달라고 조릅니다.
아프리카에서 전학온 핀다와 마리아는 친한 친구가 됩니다. 마리아는 핀다가 낯설어하지 않도록 많은 것을 도와주고 핀다는 마리아에게 아프리카 말을 가르쳐 줍니다. 그리고 마리아는 핀다를 통해 아프리카 민속춤과 민속의상 등 아프리카 전통 민속을 접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됩니다. 핀다를 통해 접해본 아프리카의 문화에 대해 호감을 갖게된 마리아는 더 많은 아프리카 문화에 대해 공부해 보고 싶어서 도서관을 찾아 다양한 정보를 알아보기도 하죠. 핀다는 다시 아프리카로 돌아가야 하고 마리아는 너무 서운하지만 좀더 크면 아프리카 말을 배워 아프리카에 꼭 가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죠.
이 책에는 편견 없이 배우고 익힌느 열린 태도를 가진 마리아를 통해 우리 아이들에게 서로서로에게 가르치고 배우며 관찰하고 새로운 개념을 읽히며 스스로 발전시키는 삶의 지혜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이 책의 뒷부분에 놀며 배우는 지식활동이란 페이지에서는 씨앗 모으기 게임, 도서관 가기, 아프리카 가면 만들기등을 직접 해볼 수 있도록 방법을 제시하고 있어서 이 부분 또한 눈길이 가는 페이지네요. 핀다라는 친구를 통해 새로운 문화를 배우며 언어를 공부하고 싶다는 결심을 하게 되는 마리아를 통해 우리 아이들에게도 새로운 친구를 통해 스스로 다양한 문화를 배우고자 하는 열정을 닮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책은 4~7세의 어린이에게 강력 추천하고 싶은 책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