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칭놀이 ㅣ 로렌의 지식 그림책 18
로렌 리디 글.그림, 안지은 옮김 / 미래아이(미래M&B,미래엠앤비) / 2013년 1월
평점 :
절판
어린이들은 놀이도 공부처럼 하면 금방 지루해하지만 공부도 놀이처럼 하면 신이 나서 몰입하죠. 출판사 미래i아이에서 펴낸 <대칭놀이>(2013)는 대칭의 개념을 놀이를 통해 설명해주기에 더없이 좋은 책입니다. 이 책을 접한 올해 5세 아이는 엄마와 함께 이 책을 보고 책에 소개된 다양한 대칭놀이를 직접 확인하고 만들어보며 대칭의 개념을 마른 스펀지가 물을 흡수하듯 즉각 습득하더군요. 정말 놀랍고 신기할 뿐이었죠. 다소 지루할 수 있는 대칭개념을 이렇게 쉽게 풀어쓰니 어린 유아도 쉽게 이해하는구나 싶었죠.
이 책은 4세~10세까지의 유아 및 어린이가 그 대상인데요 누리 과정과 초등 교과 과정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수 있는 로렌의 지식 그림책 시리즈증 수학편중 한 권 입니다. 이 시리즈로 지금까지 나온 책들은 과학편의 4권, 수학편의 6권, 사회편의 8권이네요. <대칭 놀이>는 이 시리즈의 모든 책에 높은 관심을 갖게 할만큼 잘 만들어진 책입니다. 이 시리즈는 계속 출판된다고 하니 좋은 책이 많이 나오길 기대해봅니다.
고전, 환경도서 등 다양한 책을 통해
저의 두둑한 믿음을 받아온 출판사 미래i아이.

책은 대칭, 대칭선, 선대칭, 회전 대칭, 회전, 일치, 중심점, 수평 방향, 수직 방향 등 대칭에 쓰이는 대칭 용어 설명은 물론이고 왜 수학 개념에서 대칭이 중요한지도 어린이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했습니다. 그리고 우리 주변에서 좌우상하 대칭을 이루고 있는 다양한 사물의 예를 들어 어떠한 형태로 대칭을 이루고 있는지 설명합니다. 평소 별생각 없이 지나쳤던 사물, 동물, 문자, 건축물들이 알고 보면 상하좌우 대칭을 이루고 있다는 사실을 책을 통해 알게된 아이는 무척 신기해 하며 책에 몰입했습니다.








아이와 함께 책을 보고 만들어본 대칭놀이입니다. 색종이에 물감을 이용해 만든 대칭놀이인데요 만드는 과정이 모두 책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어서 어렵지 않게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아이는 이 놀이가 매우 흥미로웠는지 이 놀이를 한 이후 매일밤마다 이 책을 머리맡에 놓고 잠들었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대칭놀이를 해볼 수 있도록 책에 자세하게 나와 있어서 다양한 활용이 가능합니다.
이 책은 책 제목에 충실한 책이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대칭을 놀이의 개념을 통해 쉽게 설명해주는 책이니까요. 이 책을 읽고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연령은 4세~10세의 어린이 입니다. 어린이들에게 강력 추천하고 싶은 책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