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딩파워 - 여자의 인생을 바꿔준
설연희 지음 / 명진출판사 / 2012년 12월
평점 :
품절


 

사람들은 왜 책을 읽을까요?  탄탄한  지식을 쌓기 위해, 육아에 도움을 얻고자, 직업에 필요한 지식을 얻기 위해, 논술준비를 위해서, 그냥 책이 무작정 좋아서 등등 책을 읽는 이유는 다양합 겁니다.  그리고 책을 읽는 방법도 다양하죠.  한 분야에 관한 책만 꾸준히 읽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분야에 상관 없이 무조건 닥치는데로 읽는 이도 있구요.  하지만 이유와 방법이야 어찌되었든 자신에게 맞는 책을 찾아  내용을  잘 이해하고, 분석한 것을 자신의 생각과 논리로 요약, 정리해서 그것을 자신의 언어나 글로 재구성해서 풀어낼 수 있다면 올바른 독서행위를 하고 있다고 할 수 있겠죠.   하지만 이러한 독서행위는 사실  말처럼 쉽지만은 않습니다.  하지만 제대로 된 독서의 효과는 어떤한 형태로든 꼭 빛을 발하기 마련입니다.  <여자의 인생을 바꿔준 리딩파워>(명진출판,2012년)의 저자 설연희씨는 앞에서 말한 바와 같은  독서를 몸소 실천했고 그로 인한 효과를  몸으로 체득하였기에 그것을 많은 사람들과 나누고자 이 책을 쓰게 되었다고 집필의도를 밝히고 있습니다.   

 

저자는  자신의 독서습관의 시작은  열등감으로부터 비롯된 행위였지만 결국엔 자신의 운명을 바꾸어 놓았다고 말합니다.  저자는 30대 초반까지만 해도  아이 낳아 잘 건사하고, 집안 살림하고, 교사인 남편을 내조하며 내조하며 부지런하지만 평범한 삶을 살아온  대한민국의 보통 아줌마였습니다.   하지만 그녀는 마음속에 늘 지식에 대한 갈망의 불씨를  품고 살아왔습니다.  그녀는 그 갈망의 불씨를 꺼트리지 않고  책이라는 매개체를 통해 공부하고 노력하며  조직의 리더 자리에 올라 불같이 뜨거운 열정적인 삶을 살아낸 사람입니다.   그 뜨겁고 열정적인 삶의 원천은 바로 책이었습니다.  엄청난 양의 액을 읽고 배우고 또 그것을 다른 사람들에게 교육시키면서 자신 또한 끊임 없는 발전에 발전을 거듭해왔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그리고 서른여섯에  우연히 세일러로 입사해 팀장, 지역국장, 수석국장, 본부장의 자리에 오르기까지 책을 멘토 삼아 살아오면서 기적 같은 성공을 이루어낸 기술과 노하우를  전해줍니다.  

 

 

저자는  인생의 고비 때마다 자신에게는  책이 있었다고 고백합니다.  뭘 해야 할지 몰라 답답했을 때도 책이 있었고, 회사를 다닐까 말까 고민할 때도, 목표가 잘 보이지 않을 때도, 골머리 앓는 문제를 해결하고자 방법을 찾아 헤맬 때도 책이 있었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그때마다 책은 기적처럼 그녀의 인생을 바꿔주었다고 합니다.

 그녀는 책을 통해 성공을 얻고자 하는 사람은 '전략적 기획도서'를 할것을 권하고 있습니다.  책의 후반부엔  저자의 전략적 기획독서 노하우 ‘리딩 파워 10’이  실려 있어서 독서 능력과 경험이 부족한 독서 초보들을 위한 방법을 자세하게 실었습니다.   책을 읽으면 좋다는데 도무지 어떤 책을 읽어야 할지 모르겠다거나  책을 읽고 인생에 어떠한 방식으로 접목해서 독서의 힘을 인생의 성공으로 연결시킬 수 있는지에 대한 방법을 알고자 하는 분들에게 일독을 권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