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명작동화속 숨은그림 찾기
마야나 이토이즈 구성․그림/김미선 옮김/키위북스 펴냄/양장제본
<명작동화속 숨은그림 찾기>란 책을 접해본 4살 아이의 반응은 가히 폭발적이었습니다. 열광 그 자체였어요. 이 책은 말 그대로 우리 아이들이 잘 알고 있는 명작동화를 한편의 그림으로 만들어 그 그림속에 숨은 그림을 찾도록 유도하는 내용이에요. 집중력과 관찰력을 키울수 있는 책이지요. 아이는 페이지를 거듭할수록 더욱 재미있어 했구요 이 책을 접한 첫날 이미 책의 반정도 숨은그림찾기에 성공했습니다. 많은 책을 접하게 해보았지만 이 책처럼 완전 몰입해서 즐기는 책은 처음이지 싶네요.
엄마인 제눈에 빤히 보이지만 숨은 그림을 찾는다는것이 쉽지 않은지 두눈을 동그랗게 뜨고 부지런히 찾아냅니다. 찾기가 아주 어려웠던 그림을 찾아낸후엔 더욱 기뻐하는 기색도 역력했구요. 이 책에 실린 명작동화는 빨간모자, 장화 신은 고양이, 금발머리와 곰 세 마리, 피터와 늑대, 늑대와 일곱 마리 아기 염소,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알리바바와 40명의 도둑, 아기 돼지 삼 형제, 신데렐라, 피노키오, 인어공주, 백설공주 등 모두 12편의 그림입니다. 모두 아이들에게 익숙한 동화라 더욱 재미있어하는듯 합니다.
숨어 있는 그림 중에는 쉽게 찾을 수 있는 것도 있지만 아이들 수준에서는 좀처럼 찾기 힘든 것도 있어서 아이들에게 적당한 성취감을 줄 수 있어요. 너무 쉬워도 재미없지만 너무 어려워도 나중엔 포기하기도 하는데 이 책에 실린 숨은그림찾기의 난이도는 4~7세 아이들에게 적절하다고 생각되네요.
또한 이 책에는 명작동화속의 장면마다 하나씩 다른 동화의 등장인물이 엉뚱하게 들어가 있어서 퀴즈형식으로 맞추는것도 있어요. 이 퀴즈를 맞출려면 동화의 줄거리도 알아야하겠지요? 그러다보면 모든 이야기의 줄거리를 알아봐야 한다는 점도 매력이있습니다. 아이들은 숨은그림 외에도 이것을 찾아내면서 더 큰 재미를 느끼게 됩니다. 조금 어려워하는 그림 같은 경우 "엄마가 알려줄까?"라고 말해도 우리 아이는 자신이 끝까지 찾아보겠다고 하고 끝내는 찾아내어 의기양양한 모습을 보여주니 높은 관찰력과 사고력을 기르고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는 성취감도 맛볼 수 있어서 참 좋았습니다.
이책을 읽고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대상은 4~7세까지의 유아입니다. 아이들과 함께 명작동화속 숨은그림을 찾으면 즐거운 시간이 될것임을 확신합니다. 유아들에게 강력 추천해요.







